컨디션도 않좋은데 지난주 토요일날 너무 과음을 해서인지(후유증이 심함) 온몸이 망치로 맞은 것 같이 무겁고 아퍼 무리하지 않는 것이 좋을듯하여 또 체육관에 못 나갔습니다. 지금 무리하는 것보단 길게 보는 것이 낳다 싶어서 그랬습니다. 운동시간이 되면 마음은 체육관에 가 있는데 몸이 요즘 안 받쳐줘서 화가납니다. 운동 열심히 할려면 술 줄여야겠습니다. 그렇잖아도 체력이 약한데 제가 너무 안이헀던 것 같습니다. 작성자초심작성시간09.09.02
일주일전에 도쿄돔에 가서 야구 경기 관람 하려고 도쿄돔 스케쥴을 확인햇더니 이번달 말까지(제가 이번달 말까지 일본에 체류 합니다) 경기가 하나도 없더군요. 하는수 없이 월요일날 요코하마 스타디움까지 갓엇습니다... 그런데 월요일은 경기가 없더군요 ㅜㅜ 화요일날 자이언츠와의 경기가 잡혀 있어서 더욱 가슴이 아팠습니다...ㅜㅜ작성자최오태작성시간09.08.28
요즘 컨디션도 하향세고 바쁜일도 연이어 생겨서 금주들어 한 번도 체육관에 못 나갔는데 오늘은 꼭 참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연이어 빠져서 죄송합니다. 부족하지만 열심히 하겠다는 마음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혼자서 파이팅 한 번 외쳐봅니다. 파이팅 !!!작성자초심작성시간09.08.27
저도 왼쪽 어깨하고 목이 아픈지 10일 정도 됐는데 조금 나은진듯하다가 또 재발된 것 같습니다. 격한 운동후엔 누구나 필연적으로 겪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좀 더 조심하고 있습니다. 왼쪽 무릎 아픈지는 6개월정도 됐는데 아직도 완전치는 않습니다. 모든 관원분들도 항상 부상 조심하시면서 수련하시기를 바랍니다.작성자초심작성시간09.08.27
세부에서 주짓수를 하게 됫습니다. 그동안 웨이트랑 러닝을 꾸준히 했지만 스파링에서 체력이 떨어진게 느껴지더군요. ㅜㅜ 이곳 친구들도 열심히 하구요. 여담으로 필리핀 산미구엘 굉장히 쌉니다. 한병이 60페소 정도(1500원정도 한국에선 팔구천원) . 고기도 싸서 200페소(5000원정도) 면 혼자서 배터지게 먹으면서 산미구엘을 즐길수 있습니다. 또 씨푸드도 싸서 많이 먹을수 있어요. 참치도 싸고. 근데 좀짜서 잘안먹구요.... MARC여러분 더운날씨에화이팅 하세요! ㅋㅋ작성자sir조현수작성시간09.08.18
일본에서 지낸 시간을 돌아보려고 일기장을 다시 읽어 보았습니다... 두달간 70번 정도의 클래스에 참여를 햇더군요. 기술과 피지컬의 향상을 가져왓고 일본 주짓수 아카데미들의 시스템을 배웟으며, 많은 일본 친구들을 만날수 있엇던 시간 이었습니다.. 주짓수 쪽으로만 봣을때 가장 큰 발전이라고 한다면 , 저의 약점을 발견할수 있엇던 시간이 아니었나 생각 합니다..한국을 떠나기 전과 돌아왔을때의 저는 분명 다른 사람 일거라는 사실에 감사드립니다.작성자최오태작성시간09.0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