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상 칼반에게 더 많은 비중이 있었는데.. 주짓수의 깊이의 차이였다고나 할까요?... 아오키 신야의 주짓수로 낚은 승리에 우리들이 고무되네요.. 정말 아오키의 변형 테크닉은 알아주어야 겠군요. 러버 가드에서 오모뿔라따 변형도 그렇고.. 데라히바 가드에서 업킥을 그렇게 효율적으로 행할수 있다는 것또한.. 반대로 말하면 칼반이 주짓수에 대해 비중을 적게 두었던 것이 문제.. 작성자Marc작성시간08.04.30
올림픽은 국가간 힘의 논리.. 한국이 미국정도의 강대국 이었다면 양궁이나 태권도의 금메달수가 훨씬 늘어나고 수영 육상의 금메달이 줄어들엇겟저... 브라질이 미국 정도의 강대국 이엇다면 주짓수가 올림픽 정식 종목이 되는것은 물론이고 체급별로 금메달 남녀 합쳐 10개정도는 무난햇을듯 ..^^작성자최오태작성시간08.04.30
몇일전 원장님과 최배달님 시대의 파이터와 현대의 파이터의 레벨 차이에 대해 토론한적이 있엇는데 원장님은 과거 파이터를 높게 평가 하시더군여..저는 현대의 파이터의 레벨이 높을거 같습니다.. 기술적인 부분도 있겟지만 결정적인 차이로 약물과 보충제로 인한 하드웨어의 차이가 아닐까 합니다... 작성자최오태작성시간08.0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