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 게시판

인생은 나이에서 배운다

작성자행운티켓|작성시간26.06.09|조회수22 목록 댓글 0

 
인생은 나이에서 배운다"  

빼어난 용모의 젊은 날이 
있었다 해도 나이가 들며는 결국 
그 차이가 없어지는 것처럼 

인생은 나이가 들면서 불평등의 
차이가 줄어들고 
차츰 평준화가 이루어진다. 

30대 까지는 나 이외의 다른 삶이 
더 높아 보이고 커보여 
세상이 불공평하다 푸념도 했지만,
영혼이 커지는 불혹의 40대 부터는 
세상을 관조할 수 있는 시각이 
인생의 평준화를 이루기 시작한다. 

지천명의 60 대에는 
더 가진 자도 덜가진 자도 
똑같이 공수래 공수거에 공감하고,

고희의 70 대에는 
그 누구도 거부할 수 없는 
인생의 평준화를 받아들인다. 

이렇듯이 인생의 나이가 들면, 
많이 가진자의 즐거움이 
적게 가진자의 기쁨이나 별 차이가 없고,

많이 아는 자의 만족이 미혹한 자의 
감사에, 미치지 못하기도 하며 
이리 저리 빼고 더하다 보면 
인생의 높낮이는 결국에는 
비슷해지고 만다. 

더불어 사는 삶속에 
더 가졌음에 오만하지 말고 
더 배웠음에 교만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음을 알고 있는지.... 

-좋은글 중에서-  < 보내온 메일 옮김>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