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절초 꽃은 꽃잎과 꽃받침이 없이 암수술 만으로 피는데
아주 작아서...잘 찍을 수가 없지만...가진
똑딱이 카메라로 촬영해 봅니다
이게 최고의 접사 사진입니다 ㅎ
멸종위기 식물 2급에 속하고
이제사 겨우 꽃같아 보입니다^^
키는 보통 1~2m이고 자연 숲속에서는 거의 보기 어렵습니다
꺽꽂이로도 잘 자라고 씨앗으로도 발아가 잘되는 편입니다
줄기 마디가 굵어 대나무 같다고 죽절초라 불리고
키우기는 쉽지만...자연에서는 보기 매우 어렵습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