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하바

거북이 달리기-게임설명서

작성자키즈school|작성시간13.09.04|조회수453 목록 댓글 0

하바 HB04268
  거북이달리기
만 5세부터 2-4명이 빙빙도는 거북이게임
Ronald Hofstatter
White Castle Game
힘 조절 능력 통해 원하는 위치에 보내야 한다.
힘조절능력, 관찰능력
거북이 (2부분) 4
양면 게임판 1
동물카드 9
말뚝 4
빙빙도는 거북이 카드 4
색깔있는 막대 1
점주사위 1
거북이 공 1
게임설명서 1
 
  • 게임을 통해 관찰능력이 길러진다.
  • 원하는 지점에 거북이를 밀어 넣기 위해 힘 조절능력이 발달한다.
  • 동물카드의 위치를 기억하여 찾아내면서 두뇌발달에 도움을 준다.


많은 동물들이 제 1111번째 숲 속의 경기인 거북이 올림픽에 참가하기 위해 모여 있습니다.
헨리토끼, 건방진 오소리, 허버트 고슴도치, 그리고 달리는 송충이인 로사리같은 유명한 동물들도 이미 모여 있답니다. 몇 분 후면 최고로 흥미로운 경쟁이 시작됨을 알리는 신호가 울려 퍼질 것입니다. 이번 연도의 가장 인기 있는 동물 중에 하나가 바로 빙빙 도는 거북이랍니다.
올해의 게임 중에서 가장 명승부가 될 거북이 경주의 시작 신호를 기다리며, 여러분도 다른 쟁쟁한 경쟁자들과 출발점에 서서 긴장해 보세요.

Game 1 숲 속 경기장
Level 1: 거북이를 가장 잘 굴려서 가장 많은 동물카드를 모으는 사람은 누가 될 것인가?
Level 2: 거북이를 굴릴 때 좋은 기억력과 특별한 기술을 사용하여 가장 많은 동물 카드를
             모으는 사람은 누가 될 것인가?
Level 3: 주사위 약간의 행운으로 첫번째로 3장의 동물카드를 모으는 사람은 누구인가?
Level 4: 목표지점에 처음으로 도달하는 것은 누구의 거북이인가?

Game 2  2명의 거북이를 위한 축구경기
Level 1:  거북이 축구에서 처음으로 세 골을 올리는 사람은 누가 될 것인가?  


1. 테이블 중앙에 게임 판을 놓고 자료를 꺼내 살핀다.
2. 게임 판은 양면으로 되어있고, 한 면은 숲 속의 경기자, 다른 면은 거북이 경기를 할 수 있다.
3. 거북이 굴리기
 굴러가는 거북이들은 매우 특별하게 키워진 거북이들이다.
 그들은 구모양의 껍질과 구모양의 발을 가지고 있다.
 게다가 그들은 보통의 거북이와 같이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굴러간다!
 (확인하고 거북이 위에 껍질을 오린다.)

Game 1  숲속 경기장
게임 준비물: 참가자 수만큼의 거북이, 게임 판, 9장의 동물카드
1. 숲속의 경기장 게임이 위로 오게 펼친다.
2. 거북이의 몸 위에 같은 색 껍질 (구)를 올린 후 나누어 갖는다.
3. 9장의 동물카드를 섞어 뒤집어 쌓아둔다.

Game 2  거북이 축구
게임 준비물: 2마리의 거북이, 게임 판, 4개의 기둥, 점으로 된 주사위, 거북이 공
1. 축구 경기장이 위로 오도록 펼친다.
2. 4개의 기둥은 게임 판 위 표시부분에 세운다.
3. 거북이 공은 게임 판의 중간에 있는 킥오프 지점에 놓는다.
4. 골대를 중심으로 어느편에 속할것인지 결정한다.
5. 각 참가자는 거북이를 고르고 일치하는 구를 올린다.
6. 점주사위를 준비한다.

* 정보: 거북이의 존재는 18억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
- 공룡의 시대. 그들은 파충류과이다. 그들은 120g (대략 170온스)에서 대략 280kg (22 파운드)
  정도 무게가 나가고, 길이는 10cm ( 4인치)에서 2m (7피트)정도이다.
  오늘날에는, 가장 나이가 많은 거북이는 160살 정도로 알려져 있다.


Game 1. 숲 속 경기장
Level 1
1. 게임은 시계방향으로 진행되며 가장어린 참가자부터 게임을 진행한다.     
2. 트랙(길)을 선택한다.
3. 출발점에 자신의 거북이를 놓는다.
4. 카드 더미의 맨 위 동물카드 한 장을 선택한다.
    이 카드는 거북이가 굴러 도착해야 하는 곳의 구경꾼의 지점을 나타내준다.
5. 거북이를 굴린다. 모든 참가자들이 순서대로 굴리고 마무리까지 건드리지 않는다.
   즉, 서있는 거북이들이 다른 거북이에 의해 살짝 밀릴 수 도 있게 된다.  
6. 점수를 계산한다.

점수 계산하기
- 하나 혹은 그 이상의 거북이가 동물카드와 일치하는 구경꾼의 지점에 서 있거나 (열), 접촉하고 있다면: 보상으로 그 지점에 가장 많이 접근해 있는 거북이의 주인이 그 동물카드를 받는다.
- 지점에 어떤 거북이도 없다면:
그 지점에 가장 가까이 있는 거북이의 주인이 그 카드를 받는다.
- 그 지점을 거북이가 지나쳤거나 혹은 게임 판의 끝부분으로 지나쳤다면:
그 거북이의 주인은 이번 라운드에서 동물카드를 얻을 수 없다.
만약 모든 거북이가 게임 판의 끝 부분으로 지나쳤다면, 아무도 동물카드를 얻지 못한다.
그 카드는 치워두고 새로운 라운드를 시작한다.
7. 점수를 계산한 후 참가자들의 거북이를 출발선에 되돌려 놓는다.
 예) 거북이 A는 너무 멀리 굴러 갔기에 점수는 없다. 거북이 B는 카드의 구경꾼 동물의 열과 가장 가까운 곳에 있으므로 이 카드를 얻는다. 거북이 C와 D는 B보다 덜 가까운 곳에 있으므로 이번 라운드에서 얻는 것이 없다.
8. 새로운 라운드
동물카드를 얻은 사람이 새로운 카드를 확인한다. 같은 방법으로 게임을 진행한다.
9. 게임끝내기
동물카드가 더 이상 남아있지 않으면 게임은 끝난다. 가장 많이 카드를 모은 참가자가 게임을 승자가 되고, 최고의 거북이 잘 굴리는 자로 불리게 된다.
10. 응용게임: 추가규칙 적용
- 게임의 초기에는 모든 참가자들은 트랙의 출발점에 거북이를 놓는다.
- 한 사람이 굴리고 난 후, 거북이가 적어도 지정된 지점에 접촉해 있다면: 카드를 얻을 수 있다.
다음 사람을 위해 새로운 카드를 확인하고 당신의 거북이를 출발점으로 되돌려 놓는다.
- 참가자의 거북이가 지정된 지점에 굴려지지 않았다면: 그것이 멈춘 자리에 그대로 둔다. 당신은 다음 라운드에 그것을 다시 굴릴 수 있다.
- 거북이가 지금 막 확인된 카드 위에 이미 있다면 당신은 이 카드를 얻는다.
그러나 당신의 차례가 아니라면, 그 카드는 아직 얻을 수 없으며, 다른 게임자가 카드를 얻게 된다면, 당신은 출발점에 당신의 거북이를 위치시키고, 새로운 카드를 확인하고 거북이를 굴린다.
- 거북이가 트랙에서 벗어났다면, 출발점으로 되돌려 놓는다.

Level 2
1. 카드를 미리 보지 않고 하는 게임이다. 그러므로 동물카드를 일렬로 뒤집어 놓고 시작한다.
2. 자신의 차례가 되면 거북이를 굴린다.
3. 거북이가 멈춘 지점의 구경꾼을 확인한다. 만약 거북이의 둥근 발이 두 개의 지점에 걸쳐있다면, 두 개의 지점의 동물들을 확인한다.
4. 그 다음 일치하는 동물카드를 찾는다. 카드와 일치하는지 확인한다.
동물카드와 일치 한다면: 보상으로 동물카드를 얻는다.
일치하지 않다면: 동물카드를 뒤집어 원위치 시킨다.
5. 자신의 차례는 끝나고 시계방향으로 다음참가자가 게임을 진행한다.
6. 힌트! 게임 초기에는 어떤 동물이 숨어있는지 모르나 게임이 진행되면서 점점 많은 정보를 얻게 된다.
7. 게임끝내기
더 이상 카드가 남아있지 않으면 게임은 끝나고 가장 많은 카드를 가지 참가자가 이번 기억력대회에서 우승하게 된다.

Level 3
준비물: 추가 점주사위
1. 동물카드가 보이도록 쌓아놓고 진행한다.
2. 자신의 차례가 되면 주사위를 굴린다.
3. 주의! 거북이를 굴리는 것이 아니라, 각 칸으로 이동하고 동물카드와 일치하는 동물 열까지 이동을 시도한다.
4. 규칙
- 주사위에 나온 점의 수만큼 거북이를 이동한다. (모든 점의 수를 사용해야 한다.)
- 게임 초반에는 오직 한 방향으로만 거북이를 이동한다.
- 게임 후반에는 거북이를 같은 한 방향으로(앞뒤)이동할 수 있다. 즉 주사위에 2가 나왔다면 뒤로 두 칸 움직일 수 있다.
5. 동물카드와 일치하는 지점에 도착하면:
보상으로 카드를 얻는다. 그런 후 다음카드를 확인한다. 차례는 넘어간다.
6. 만약 확인된 동물카드와 일치하는 구경꾼의 지점에 이미 서있다면:
자신의 차례가 오기 전까지는 그 카드를 얻을 수 없다. 새로운 카드를 확인하고 거북이를 이동한다.
7. 게임끝내기 참가자가 3장의 카드를 모았다면 게임은 끝난다. 그는 이번 앞뒤로 대회에서 우승하게 된다.

Level 4
준비물: 네 개의 거북이, 게임 판, 네 개의 거북이 카드, 막대
1. 게임 진행 때마다 참가한 모든 거북이를 사용한다. 거북이 각각은 발의 색과 다른 색의 껍질을 받는다.
2. 출발점에 거북이를 위치한다.
3. 4장의 거북이 카드를 뒤집어서 섞는다. 참가자들은 각각의 카드를 나누어 갖고 본인만 확인한다. (2~3명이 게임에 참가한다면 나머지 카드는 상자에 보관한다.)
4. 이 카드는 자신의 거북이 (껍질의 색)를 나타내어 준다.
5. 막대를 준비한다.
6. 자신의 차례가 되면 막대를 던진다.
7. 자기가 원하는 거북이 (일치하는 발의 색 또는 껍질의 색) 한 칸을 이동할 수 있다.
8. 게임끝내기
한 마리의 거북이가 목표하는 지점에 도착하면 게임은 끝난다.
거북이 카드를 확인하고 참가자중 거북이 (껍질의 색)색과 일치하는 거북이 카드를 가진 사람이 게임의 승자가 된다.
만약 아무에게도 속하지 않는 거북이가 목표지점에 처음 도착 했다면: 목표지점에 가장 가까운 거북이의 주인이 우승자이다. 비겼을 경우에는 여러 명의 우승자가 나올 수 있다.

Game 2 거북이 축구경기
준비물: 2마리의 거북이, 게임 판, 4개의 기둥, 점으로 된 주사위, 거북이 공
1. 가장 어린 참여자가 공격수가 되어 먼저 게임을 시작한다. 나이가 많은 사람은 수비수가 된다.
2. 공격수는 주사위를 굴리고 거북이 공 뒤에 게임자의 거북이를 놓아둔다.
3. 거북이 공을 향하여 거북이를 굴리고 상대방 골대방향으로 슛을 시도한다.
규칙!
- 공격수는 주사위에 나온 점의 수만큼 공을 찰 수 있다. 매번 킥을 한 후 그들은 거북이의 위치를 다시 조정할 수 있다.
- 공격수는 킥을 할 때, 수비수의 거북이를 옆으로 밀어낼 수 있다.
중요! 만약 수비수의 거북이가 밀렸다면, 예외적으로 수비수는 그것의 위치를 다시 되돌려 놓는다.
- 공격수의 이동은 볼이 게임 판의 밖으로 가면 끝이 난다. 그 다음, 참가자들은 역할을 바꾼다. 볼은 게임 판에 남겨진 그대로 위치한다.
- 거북이 공이 두 개의 골대 사이를 지나가고 골대 선을 넘었을 때, 공격수는 골이 성공된다. 이동은 끝난다. 공은 킥오프지점에 재위치 되며 참가자들은 역할을 바꾼다.
4. 게임끝내기
3골을 먼저 올리면 게임은 끝나고 게임의 승자가 된다.

* 힌트
- 스코어(3골)를 다른 숫자로 정할 수 있다.
- 거북이 축구를 하는 참가자가 세 명 이상일 때는 2개의 팀으로 게임을 한다. 이 팀의 참가자들은 번갈아 가면서 게임을 한다.
- 이번 게임에서의 전문적인 사람은 거북이축구 토너먼트 대회에 나갈 수 있다. 이런 경우에는 모든 팀들이 토너먼트의
승리자를 가려내기 위해 서로서로 간에 시합을 한다.

빙빙 도는 거북이는 모든 경쟁을 통해 당신이 많은 재미를 얻기를 희망한다. 그 다음에는 우리는 1112번째 거북이 올림픽을 다시 볼 수 있을 것이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