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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바

마술상자-게임설명서

작성자키즈school|작성시간13.09.04|조회수147 목록 댓글 0

하바 HB04485
  마술상자
6세 이상 2-5의 마술사가 되기 위한 실습생들의 게임
Alain Rivollet
Eva Muszynski
주어진 공간을 활용하는 게임
공간지각력, 형태변별력, 상항판단력
1
받침대 1
마술 봉 5
마술모자 5
마술 반지 5
마술 책 5
그림이 있는 주사위 1
게임설명서 1
 
  • 여러 가지 모형들의 형태를 인지한다.

  • 주어진 공간을 파악하며 공간지각력이 발달한다.

  • 공간을 활용하는 기술을 통해 상항판단력을 기른다.


물건을 떨어뜨리기를 잘 하는 ‘바비’는 그의 마법사코트를 가져와 입습니다. 그런 후 신중하게 받침대 위의 큰 마술 육면체상자를 자기 앞에 가지고 왔습니다. 왜냐면 이번에 있을 마법 시험을 망쳐서는 절대 안되기 때문입니다. 
“지금! 올바른 주문이 어떤 걸까? 기억을 되새겼어요. 그리곤 근엄한 목소리로 “물건이 잘 빠지는 육면체 상자야” 라고 소리치고, 그의 마술 반지를 기술적으로 육면체 안에 넣었지요. 다른 실습생들은 숨죽여 지켜보았어요. - 육면체 밖으로 아무것도 떨어지지 않는다면, ‘바비’는 시험에 통과할 것 입니다.
마술 육면체 상자를 안정하게 잡고 기술적으로 물건을 안으로 떨어뜨려 게임이 끝났을 때 자신의 앞에 가장 적은 물건을 남기는 사람은 누가 될 것인가?
  1. 받침대를 테이블 중앙에 놓고 그 위에 육면체 상자를 올려 놓는다.

  2. 중요! 마술 육면체 상자는 받침대 위에 항상 고정이 되어 있어야 한다.



  3. 20개의 마술물건들은 게임상자 뚜껑에 놓아 둔다.

  4. 그림이 있는 주사위는 받침대 옆에 둔다.

  1. 가장 이상한 주문을 생각해낸 유아가 그림이 있는 주사위를 든다. 또는 가장 어린 유아가 먼저 게임을 시작한다.

  2. 주사위 살펴보기.
    *네 개의 마술 물건 중(책,반지,모자,봉) 하나가 나오면:
    한 손으로는 뚜껑에 모아둔 물건을 꺼낸다. 그리고 다른 한 손으로 마술 육면체상자를 들고 그 물건과 일치하는 형태의 구멍이 뚫린 면이 위로 오도록 돌린다.
    색을 통해 일치하는 면을 알 수 있으며 항상 물건의 색과 일치하게 한다.
    조심스럽게 육면체 상자 안으로 일치하는 물건을 떨어뜨린다. 육면체상자를 가로로 놓아선 안 되며 손으로 막아서도 안 된다. 그러나 물건을 기울려 물건이 떨어지는 것을 피할 수 있다.
    *별: 임의의 물건을 선택한다. 마술 육면체상자 중 모든 모양이 있는 면이 보이도록 돌리고 선택한 물건과 같은 모양의 구멍에 떨어뜨린다.
    *사각형(보라색): 마술 육면체를 든다. 보라색 면이 맨 위로 올 수 있게 돌린다. 이 면에는 어떤 구멍도 없다. 즉 육면체 상자 안에 넣을 수 잇는 물건을 선택할 수 없게 된다.

  3. 자신의 차례가 되면 마술 육면체 상자를 받침대로 돌려 놓는다. 주사위에 표시된 면이 나오도록 잘 놓아야 한다. 돌리는 동안 육면체 밖으로 떨어지는 것이 있는지 확인한다.

  4. 육면체 밖으로 어떤 물건이 떨어졌다면:
    자신의 차례일 때 육면체 상자를 돌리다 하나 이상의 물건이 떨어지면 마술사 실습생으로서 큰 실수를 한 것이다.
    *육면체 상자 안으로 물건을 넣기 전에 안에 있던 물건이 떨어졌다면: 물건은 모아둔 상자 뚜껑에 도로 가져다 놓는다.

  5. 얼마나 많은 물건들이 떨어졌는가?
    *하나 혹은 두 개 : 자기 앞에 가져가 보관한다.
    *3개 이상일 경우: 두 개를 선택하여 당신의 앞에 보관한다. 나머지 물건은 게임에서 제외한다.

  6. 중요! 게임자의 실수가 없었는데도 물건이 떨어졌다면: 상자의 뚜껑에 되돌려 놓는다.

 


상자에 남아있지 않은 모양이 주사위에 나오자마자 게임은 끝난다. 가장 적은 물건을 가지고 있는 실습생이 게임의 승자가 된다. 그들 앞에 남은 물건의 수가 같은 사람이 있다면 그들은 공동우승이 된다.

두 번째 기회


아래의 추가규칙을 제외하고는 기본게임과 동일하다.
-만약 두 개 이상의 물건이 육면체 상자 밖으로 떨어졌다면, 그것들은 게임에서 제외되는 것이 아니라 물건을 모아둔 게임상자뚜껑 안에 다시 보관한다.
-상자의 뚜껑 속에 남아있지 않은 물건이 주사위에 나와도 자동적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다.
자신의 앞에 있는 물건인지를 확인한다. 만약 자신의 앞에 있다면 그 물건을 마술 육면체 상자 안으로 넣을 수 있다. 만약 불가능한 상황이라면, 게임은 끝난다.
현재 가장 적은 물건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게임의 승자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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