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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바

보물찾기-게임설명서

작성자키즈school|작성시간13.09.04|조회수357 목록 댓글 0

하바 HB04444
  보물찾기
만 6세 이상 2-4명이 함께 즐기는 교묘한 기억력 게임
Katja & Markus Nikiisch
Ulrike Fischer
보물을 얻기 위해 카드를 잘 기억해야하는 게임
조망능력, 논리적 사고, 기억력, 전략적사고
해적 4
호랑이 1
길 모양의 카드 24
보물장소카드 1
4
보물상자 4
게임 설명서 1
 
  • 게임을 통해 기억력이 향상된다.
  • 길을 만들어가면서 공간지각력이 발달한다.
  • 자신의 해적이 보물이 있는 곳에 먼저 도착하게 하기 위해서 호랑이를 적절히 사용하면서 전략적 사고력이 발달한다.


작은 해적들은 흥미진진한 생각에 빠져 그들의 손에 있는 보물카드를 쳐다보았어요.
분명 이 섬에는 늙은 선장의 보물이 숨겨져 있는 것이 틀림없어!
그러나 해적들은 보물에 관해서 어떤 단서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보물을 찾아 나서는 것은 더욱 위험한 일입니다. 또한 야생의 호랑이에게 보호 받지도 못하게 됩니다.
자! 이제부터 재미있는 경쟁이 시작될 것입니다.


 


보물로 향하는 길을 발견하고 그 다음에 가장 먼저 배에 도착하는 해적은 누구인가?
  1. 보물장소를 보여주는 카드를 테이블의 중간에 놓는다.
  2. 중앙에 보물카드를 놓고 24개의 카드를 잘 썩은 후 뒤집어서 5*5의 정사각형 모양으로 배열한다.
  3. 4개의 배를 각각의 모서리 부분에 놓는다.
  4. 해적을 나누어 갖고 배들 중 하나에 놓는다.
    만약: 참가자가 두 명이라면 해적들을 서로 반대되는 대각선 배위에 놓는다.
  5. 보물카드 위에 4개의 보물상자와 보물을 지키는 호랑이를 올려 놓는다.
    게임참여자가 2명일 경우 여분의 보물상자와 해적들은 게임상자에 보관한다.
  6. 주사위를 준비한다.

  1. 오른쪽 왼쪽 손을 들어보게 하여 (청기백기게임) 가장 잘 하는 사람부터 게임을 시작한다.
  2. 참가자 각각은 그들의 해적 앞에 있는 모서리 카드를 뒤집어 확인하고 길의 모양을 보아라.
  3. 배에서 나와 해적을 길 위에 올려 놓기 위해선 길의 모양과 배가 일치하는 위치를 찾아
    카드를 돌려놓는다.
  4. 주위! 예외: 카드가 막다른 길 그림이라면 옆의 길 카드 (확인되지 않은 뒤집힌 카드)
    중에 하나와 연결이 되는 방법으로 카드를 돌려 놓을 수도 있다.

  5. 다시 자신의 차례가 되면 다음 3가지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행한다.
    ① 다음 카드를 확인하고 길의 모양에 따라 해적을 이동한다.
    ② 앞의 카드를 확인하지 않고 다른 카드와 바꾼다.
    ③ 호랑이를 이동시키기 위해 주사위를 던진다.
  6. ① 카드를 확인하고 길 위에 당신의 해적을 놓는다.
    카드의 길 모양이 연결 되는 방법을 생각하여 돌린 후 자리에 카드를 놓는다. 여러 가지 가능성이 있지만 그 중 하나를 선택하여 길 모양을 만든다. 그런 후 그 카드 위에 해적을 올리고 자신의 해적이 방금 전에 서 있었던 카드를 덮어 놓는다.
  7. 만약 다음 카드의 길과 연결되어 있다면 이미 다른 해적이 있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다. 이 경우 참가자는 카드를 뒤집지 않아도 된다.
  8. 명심! 항상 해적이 머물렀던 자리의 카드는 지나가면 뒤집어 보이지 않게 놓아야 한다.
  9. ② 두 장의 카드 바꾸기
    두 개의 카드를 바꿀 때의 목적은
    하나. 자신의 해적을 움직이기 위해 기억하고 있는 카드를 바꾸려는 목적
    둘. 다른 참가자의 해적 옆에 불이익이 되는 카드를 놓기 위한 목적
  10. 주의! 카드를 보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11. 포인트! 다른 참여자가 바로 전에 두 개의 카드를 바꾸었다면 참가자는 이것에 반대할 수 없다. 하지만 자신의 차례가 되면 이 카드들 중 하나는 새로운 카드로 교환할 수 있게 된다.
  12. ③ 호랑이를 이동하기 위해 주사위 던지기
    주사위를 던지고 호랑이를 이동하는 사람은 방해가 되지 않는 곳에 놓을 수 있다. 또는 다른 해적의 통로를 막을 수도 있다. 주사위의 점에 따라 당신은 네 장의 카드까지 세로 혹은 가로로 호랑이를 이동시킬 수 있다.
    만약 원한다면 주사위의 점을 모두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예) 주사위에 4가 나왔지만 다른 해적의 길을 막기 위해 두 번째 카드 위에서 호랑이의 이동을 멈출 수 있다.
  13. 호랑이는 해적이 있는 곳에 발을 들일 수 없다. 그러므로 해적이 있는 카드는 셈을 하고 넘어간다.
  14. 주위! 해적은 호랑이가 있는 지점을 지나갈 수 없다.
  15. 완료: 참가자의 해적이 보물이 있는 카드에 도착한다.
    참여자의 해적이 보물카드에 도착하면 보물상자를 얻고 자신의 앞에 보물상자를 놓는다.
    자신의 해적은 그 카드 위에 놓는다. 그리고 가능하면 빨리 배로 돌아와야 한다. 이때 처음 시작했던 배로 돌아갈 것인지 아니면 다른 배를 선택할 것인지를 결정한다.

보물상자를 얻은 후 어느 한 곳의 배로 도착한 해적이 있다면 게임은 끝나고 게임에서 승자가 된다.

응용게임(어린 참가자를 위한 게임)
영역: 공간지각력
진행: 보물을 얻게 되면 게임을 끝난다.

1. 게임 방법을 같다.
2. 참가자의 해적 중 하나가 보물카드에 도착하여 보물상자를 얻으면 게임은 끝난다.
3. 호랑이와 주사위 없이 게임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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