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만 5세이상 2-4명이 수를 깊이 이해하는 게임 | |
|
Dr.Gerhard Friedrich and vio de Galgoczy |
|
|
|
Ales Vrtal |
|
|
|
도형과 숫자의 연관성을 활용해 본다. |
|
|
|
자력, 위치, 조망능력, 기초수리력 | |
|
|
난쟁이 |
4 |
개 | |
|
카드 |
50 |
개 | |
|
비밀 주머니 |
1 |
개 | |
|
작은 숫자 카드 |
10 |
개 | |
|
보물 |
24 |
개 | |
|
게임판 |
1 |
개 | |
|
|
|
개 | |
|
|
|
개 | |
|
|
|
개 | |
|
|
|
개 | |
|
|
|
개 | |
|
|
|
개 | |
|
|
|
개 | |
|
|
|
개 | | | |
|
| |
|
- 손의 감각을 통해 숫자를 유추해 낼 수 있다.
- 지시한 행동을 취하면서 숫자를 논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 자신이 만든 숫자를 설명하면서 논리적 사고력을 키운다.
| |
|
꼬마 도깨비 호취파취 (잡탕찌개라는 뜻)는 숫자나라에 귀중한 보물들을 숨겨두었어요. 그 정보를 들은 숫자 난쟁이들은 즉시 신비로운 보물들을 찾아 나섰답니다. 셈을 하면서 난쟁이들은 목표지점에 점점 가까워 지고, 때때로 물망초 요정 (신의,우애의 상징)은 그들을 도와줄 것 입니다. 하지만 주의해야 합니다. 장난꾸러기 꼬마 도깨비는 가까이서 계속 방해를 할테니까요.
| |
|
자신의 난쟁이를 신비로운 보물의 장소에 이동시키는 사람이 보석을 얻게되며, 6개의 보물을 처음으로 모으는 사람이 게임의 승자가 된다.
| |
|
- 테이블 중앙에 게임 판을 펼치고 게임 판을 살핀다.
- 난쟁이를 나눠 갖고 게임 판 다리 위에 놓는다.
- 게임 참여자가 만약 4명보다 적을 시에는 남은 난쟁이는 상자에 넣어둔다.
- 게임을 하는 동안 난쟁이를 움직이는 방향은 일정해야 한다.
- 비밀 주머니 속에 10개의 작은 숫자카드를 넣는다.
- 나머지 카드는 섞어 게임 판 옆에 뒤집어 쌓아 놓는다.
- 보물은 게임 판의 중간인 난쟁이의 마을에 위치시킨다.
※ 정보 이 게임은 “숫자의 나라로 오라[Come along into the Land of Numbers]”라는 책만큼 대중적이며 교육적인 시스템인 “윌리의 숫자세상[Willy's World of Numvers]”(Wehrfritz GmbH)에 기초를 두고 있다. (Dr. Gerhard Friedrch and Vio de Galgcozy에 의한 편집의 Christophorus) 수년간 “작은 숫자 정원[little number gardens]"은 유치원에서 성공적으로 시험이 되었다. 그것들은 윌리의 숫자세상의 기본을 이룬다. 그들의 특징은 1-10까지의 숫자들은 도형으로 나타낸다. 원으로 된 작은 카드는 1, 타원형의 카드는 2, 삼각형의 카드는 3, 정사각형의 카드는 4 (등등)
| |
|
- 비밀 주머니 속에서 숫자를 꺼내 가장 높은 숫자가 꺼낸 사람부터 게임을 시작한다.
- 자신의 차례가 되면 카드 더미 위에서 카드 하나를 뒤집어 확인한다.
- 카드 살펴보기
*물망초 숫자요정: 숫자요정은 숫자의 왕관을 당신에게 줌으로써 당신이 이동하는 것을 도와준다. - 주머니 속의 숫자 카드 한 장을 꺼낸다. - 이 카드는 자신의 난쟁이가 얼마나 움직일 수 있는지를 알려 줄 것이다. 즉 3가지 사항: 카드의 모양 * 숫자 * 그것 위에 그려진 마술 왕관의 개수(가 모두 일치함)카드의 모서리를 세거나, 숫자를 보거나 혹은 마술 왕관을 세어 보자. 이것이 난쟁이를 움직일 수 있는 칸의 숫자이다. *숫자 요정의 모양: 카드 위에 나타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라. 어떤 것을 셈할지 결정하고 그것을 말해보자. 그것이 나타내는 것이 몇 개인지를 셈을 하고 숫자를 크게 말하여라, 나머지 참가자들은 결과를 확인한다. 예) “나는 나의 손을 이용해 셈을 할 것이다! 하나,둘 .. -‘다섯 손가락’ 그런 후 셈을 한 만큼 난쟁이를 5칸 움직인다. *꼬마 도깨비 ‘호취파취’: 꼬마 도깨비는 항상 숫자 나라에서 훼방을 놓는다. 카드의 그림을 보고 행동을 흉내 내어보자. 노란색과 빨간색의 꼬마 도깨비 모자가 있다. 빨간색 모자의 개수로 혹은 노란색 모자의 개수만큼 행동을 할 것인지를 결정한다. 그 다음 칸 만큼 난쟁이를 이동할 수 있다.
- 보물 장소
난쟁이가 이동한 최종 도달점이 보물장소 위라면: 잘했다! 보물을 받고 그것을 당신의 앞에 둔다.
| |
|
참가자가 6개의 보물을 모으면, 게임은 끝난다. 이 참가자는 우승하고 모든 난쟁이들은 숫자나라에서 열리는 멋진 난쟁이들의 파티를 다함께 축하 해준다.
| |
|
- 초급자를 위한 난이도 조절게임 성급한 숫자 난쟁이는 네 개의 보물을 모으는 첫번째 난쟁이가 나올 때까지만 게임을 한다. - 재미를 위한 게임 꼬마도깨비 카드를 뽑았을 때, 원하는 사람 모두가 행동을 따라하는 데 참여할 수 있다. 그 다음, 이 참가자들은 그들의 난쟁이를 이동 할 수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