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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바

블록치기-게임설명서

작성자키즈school|작성시간13.09.04|조회수183 목록 댓글 0

하바 HB04378
  블록치기
만 6세 이상 2-4 명이 함께 즐기는 액션 게임
Heinz Meister
Walter Matteis
1
발사 밴드 1
발사 블록 1
색깔 주사위 2
리바운드 블록 1
 
게임 전 우승 점수를 미리 정해 놓고 그 점수를 먼저 얻은 사람이 이깁니다.

기본 블록 치기

색깔 주사위 2개를 던져 나온 색의 블록을 서로 부딪히게 하면 점수를 얻습니다.
기술이 좋다면은 부딪혀야 할 블록이 불리한 위치에 있을 때 리바운드 블록을 이용하여 목표로 한 블록을 칠 수도 있습니다.


1.테이블 위에 울타리용 블록과 줄로 정사각형을 만들어 줄이 팽팽해 지도록 잡아 당깁니다.
2.6개의 발사 블록을 15cm 정도의 간격으로 울타리 안에 놓습니다.
3.색깔 주사위와 리바운드 블록을 울타리 옆에 놓아둡니다.
4.점수를 기록하기 위해 연필과 종이도 함께 준비합니다.


1.예를 들어 우승 점수를 (10점) 이라고 게임 전에 정한 뒤 가장 나이가 어린 사람부터 시작합니다.
2.주사위 2개를 던져 같은 색이 나오면 1점을 얻으며 주사위를 다시 던집니다.  이때 또 다시 같은 색이 나오면 2배의 점수, 즉 2점을 얻으며, 주사위를 다시 던집니다.
3.주사위를 던져 다른 색이 나오면 발사용 밴드를 가지고 한 색의 블록을 발사시켜 다른 한 색의 블록을 칩니다.


이 때 다음과 같은 규칙이 적용됩니다.
-다른 블록을 건드리면 안됩니다.
-블록을 치기 전에 리바운드 블록을 울타리 안 어느 곳에라도 놓을 수 있습니다.
(리바운드 블록을 잘 이용하면 중간에 다른 블록이 쳐야 할 블록을 막고 있을 때라도 자신이 원하는 블록을 칠 수가 있습니다. ? 리바운드 블록 이용방법 참조)
-블록을 칠 때 블록이 울타리를 건드리거나 울타리 모양을 찌그러뜨리면 안됩니다.
-블록을 친 후 블록 사이의 간격이 5cm 보다 가까워졌다면 이 두 블록을 5cm 이상 간격으로 벌립니다.


4.블록을 친 후에 블록이 서로 부딪히지 않으면 다음 사람의 차례가 됩니다.
5.친 블록이 울타리를 건드린 경우에는 점수가 없습니다.
6.블록이 제대로 부딪힌 경우에는 자기의 점수를 기록하고 자기 차례를 끝낸다고 말합니다.  혹은 :
위험을 무릅쓰고 한번 더 주사위를 던져 블록을 칠 수도 있습니다.  이 때
-주사위를 던져 같은 색이 나오면 자기 점수가 두 배가 되며, 주사위를 다시 던져 또 다시 같은 색이 나오면 점수가 계속 두 배로 늘어납니다.
-블록을 쳐서 성공할 수 있는 색이 나올 때까지 계속 주사위를 던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때 블록을 쳐서 맞추지 못했을 경우에는 그 동안 얻은 점수를 모두 잃게 되므로 신중히 결정을 해야 합니다.
      


울타리
-블록이 울타리를 벗어난 경우에는 블록을 치는 사람이 그 블록을 자신이 원하는 곳에 갖다 놓을 수 있습니다.  이 때에도 물론 블록 사이의 간격은 5cm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블록이 울타리에서 2cm 정도의 위치나 코너 부분에 놓이게 되었을 경우에는 블록을 치기 전에 안 쪽으로 최대 2cm 정도 옮겨 놓도록 합니다.


리바운드 블록
-이 블록은 직선으로 블록을 칠 경우 다른 블록의 방해를 받게 될 경우 사용합니다.
-당구에서와 같이 발사 블록으로 리바운드 블록을 맞춘 후 튕겨 나온 블록이 자신이 목표로 하는 블록을 맞출 수 있도록 리바운드 블록을 잘 놓아야 합니다.  (그림 참조)
-리바운드 블록을 제대로 사용하려면 약간의 연습이 필요하며 정확한 기술이 있어야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림>


나이가 어린 참가자의 경우 게임 전 다음과 같은 약속을 한 후 게임을 진행합니다.


-다른 블록이 길을 막아 직접 블록을 칠 수가 없을 때에는 자기 차례를 다음 사람에게 넘기고 그 전까지의 점수를 그대로 유지한다.
-블록이 울타리 밖으로 넘어갈 경우 발사 밴드로 멈출 수 있도록 한다.


게임 전에 약속한 점수를 얻은 사람이 생기면 게임을 끝내며 가장 먼저 그 점수를 획득한 사람이 게임의 승자가 됩니다.

게임 변형 1 (까람바)


주사위를 굴려 나온 색의 블록 2개 사이에 상상의 선을 긋고 다른 블록이 이 선을 통과하면 점수를 얻는 게임입니다.


게임 개요 :
사전에 약속한 점수를 가장 먼저 얻어야 합니다.



게임 준비


1.테이블 위에 울타리용 블록과 줄로 정사각형을 만들어 줄이 팽팽해지도록 잡아 당깁니다.
2.6개의 발사 블록과 주사위를 그 옆에 준비해 둡니다.
3.리바운드용 블록은 필요 없으며 점수를 기록 할 종이와 연필을 준비합니다.



게임 방법


1.우승 점수를 정합니다.
2.자기 차례가 되면 주사위를 던지기 전에 6개의 블록을 울타리 안의 원하는 장소에 펼쳐 놓습니다.
3.나이가 가장 어린 사람부터 시작하여 주사위를 2개 던집니다.
4.주사위를 던져 같은 색이 나오면 :
주사위 한 개만 다시 던져 다른 색이 나올 때까지 던집니다.
5.주사위를 던져 다른 색이 나오면 :
제 3의 블록을 나온 색의 두 블록 사이에 튕겨 넣습니다.  이 때 제 3의 블록은 다른 블록을 몇 개를 건드려도 상관없으며 주사위에 나온 두 색의 블록 사이를 정확하게 통과하여 완전히 지나가서 멈추어야 합니다.  블록이 완전히 통과하였는지 발사 밴드를 사용하여 확인해 보아도 됩니다. (그림 참조)
6.두 블록 사이를 제대로 통과하면 1점을 얻습니다.


<그림>


7.점수를 얻은 사람은 계속하여 블록을 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블록이 울타리 밖으로 나가면 점수가 없으며 이 블록은 다시 울타리 안으로 넣을 수 없습니다.
점수를 얻지 못했을지라도 원한다면 계속 게임을 할 수는 있으나 주사위를 굴려 나온 색의 블록이 울타리 안에 없을 때에는 자기 차례를 끝내야 합니다.
(게임을 계속하여 점수를 내지 못했을 경우에는 기본 게임에서와 마찬가지로 그 동안 얻은 점수를 모두 잃게 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8.자기 차례가 끝나면 점수를 종이에 기록합니다.
9.주사위를 굴려 같은 색이 나오면 주사위 한 개를 굴려 다른 색이 나오도록 하는데 이때 자신이 얻은 점수가 많거나 혹은 블록의 위치가 자신에게 불리하다고 생각되면 자기 차례를 끝내도 상관없습니다.



게임 끝내기


약속한 점수를 얻은 사람이 있으면 게임을 끝내며 가장 먼저 그 점수를 얻은 사람이 게임의 승자가 됩니다.



게임 변형 2 (까람볼리)


블록을 하나씩 차례로 쳐 내어 그 전에 친 블록을 맞추는 게임입니다.


게임 준비


1.울타리를 그림과 같이 직사각형으로 만듭니다.
2.직사각형의 긴 변에 블록을 5cm 간격으로 일직선으로 나열합니다.  (그림참조)
3.주사위와 리바운드 블록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4.종이와 연필을 준비합니다.


<그림>



게임 방법


1.몇 라운드를 할 것인지 정합니다.
2.가장 나이 어린 사람부터 시작하며 발사 밴드를 잡고 블록을 하나씩 쳐냅니다.
3.먼저 친 블록을 아무거나 그 다음 블록을 쳐서 맞추도록 합니다.
4.블록이 한번씩 부딪힐 때마다 1점씩 얻습니다.
5.울타리 밖으로 나간 블록을 2점 감점합니다.
6.6개의 블록을 모두 쳐낸 후 자기 점수를 종이에 적고 그 다음 차례의 사람을 위해 블록을 시작 위치에 나열합니다.



게임 끝내기 :
약속한 라운드가 모두 끝나면 게임을 끝내고 가장 많은 점수를 얻은 사람이 승자가 됩니다.


발사 밴드 사용법 :
1.블록을 반쯤 감싼 밴드를 느슨하게 잡습니다.
2.발사 블록을 팽팽하게 잡아 당기면 블록이 앞으로 튕겨 나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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