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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인이 고대 유적을 찾아 험난한 밀림을 헤쳐나가는 게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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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niel Dobn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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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berto Frag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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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어진 시간에 문제를 해결하면서 순발력과 집중력을 강화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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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중력, 판단력, 균형감각, 촉감발달, 조합능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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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모형 |
1 |
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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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물(노랑12, 초록8, 빨강5) |
25 |
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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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원블록 |
6 |
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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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
74 |
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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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타일 |
10 |
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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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시카드 |
1 |
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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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래시계 |
1 |
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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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 주머니 |
1 |
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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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설명서 |
1 |
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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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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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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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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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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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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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물의 색깔별로 규칙이 다른 것을 인지하고 규칙을 이해하면서 사회성을 기른다.
- 다양한 활동을 자유롭게 진행하면서 순발력, 판단력, 집중력을 강화한다.
- 남아 있는 시간 동안 다음 임무를 수행할 수 있을지를 판단하면서 시간의 분배능력을 형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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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 깊은 곳에서 들려오는 으스스한 야생 동물들의 소리. 용감한 몇몇 탐험가들은 전설속에 존재하는 마야의 보물을 찾기 위해 나서고 깊은 정글을 지나가게 됩니다. 어둡고 음산한 정글숲에서 서서히 드러나는 마야의 대사원. 대사원 입구에는 거대한 돌문지기가 문을 막고 날카로운 눈빛으로 탐험가들을 내려다 보고 있습니다. 탐험가 중 가장 용감하고 영리한 탐험가만이 돌문지기를 통과하고 사원의 보물을 찾아 낼 수 있다고 합니다. 과연 돌문지기들을 물리치고 사원의 보물을 찾을 수 있을까요?
* 마야 마야는 3000년 전에 왕국을 세운 인디언 부족이다. 지금도 중앙아메리카의 정글 숲 속에 있는 유적들이 이 문화의 위대함을 입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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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를 해결하면 보상으로 사원에서 가장 귀한 황금을 받게 된다. 탐험가는 각각 3번씩 맡게되며, 게임을 마쳤을 때 가장 많은 보물을 모은 탐험가만이 보물을 차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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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테이블 중앙에 탐험가를 놓는다.
- 보물은 작은 주머니에 모두 넣어 둔다.
- 10개의 그림타일은 둥글게 탐험가를 둘러싸도록 뒤집어서 놓는다.
- 게임카드는 잘 섞고 뒤집어서 쌓아둔다.
- 6개의 사원블록, 제시카드와 모래시계를 준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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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가장 용감한 일을 한 유아부터 시계 방향으로 게임을 진행한다. 이제부터 이 유아는 탐험을 떠나는 첫 번째 보물 탐험가가 된다.
1. 보물 탐험가 탐험가가 된 유아는 보물이 있는 주머니, 제시카드, 게임카드더미, 6개의 사원 블록을 자신의 앞에 놓는다. 탐험이 진행되는 동안 유아는 보물 주머니에서 되도록 많은 보물을 꺼내야 한다. ※ 중요한 규칙! - 보물 사냥꾼은 보물을 꺼낼 때 주머니 속을 볼 수 없다. - 보물의 색깔은 사냥꾼이 몇 개의 문제를 풀어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 탐험은 모래시계가 지속되는 동안만 이루어 진다. 2. 정글 문지기 게임은 시계 방향으로 진행되며, 다음 게임을 진행할 유아가 모래시계를 책임지는 정글 문지기가 된다. 3. 정글 문지기 - 시계 방향으로 다음 게임을 진행할 유아가 모래시계를 책임지는 정글 문지기가 된다. 4. 보물 사냥 하기 - 탐험가는 주머니에서 첫 번째 보물을 꺼내 앞에 가져다 놓는다. 정글 문지기의 역할을 하는 유아는 모래시계를 뒤집어 탐험이 시작되었음을 알린 후 탐험가가 볼 수 없게 모래시계를 등뒤로 숨긴다. 5. 어떤 보물을 꺼냈는가 - 노란색: 문제를 풀지 않아도 된다. - 초록색: 한 문제를 풀어야 한다. 테이블 중앙에서 한 장의 카드를 뒤집어 문제를 해결한다. - 빨강색: 두 문제를 풀어야 한다. 첫 번째 문제를 해결했을 때 두 번째 카드를 뒤집고 문제를 또 해결해야 한다. ※ 힌트! 제시카드의 보물색에 따라 풀어야 할 문제의 수를 알수 있다. 6. 문제 풀어야 하는 5개의 문제가 있다. - 카드 위의 황금주머니 숫자는 획득할 수 있는 보물의 숫자를 알려준다.
7. 보물 탐험은 계속된다. 8. 탐험가가 “그만” 하고 외쳤을 때 - 주머니에서 새로운 보물을 꺼내기 전 탐험가는 자발적으로 “그만”이라고 외치면서 탐험을 끝낼 수 있고 제시간에 정글을 떠날 수 있다. 보상으로 자신의 앞에 있는 카드를 받는다. 여정을 하는 동안 몇 개의 노란색 보물이 모았는지를 셈을 해본다. : 두 개의 노란색 보물에 한 장의 카드를 가져오고 자신의 앞에 있는 카드들과 같이 쌓아둔다. 예) 민수는 모레시계가 다 되기 전에 그만이라고 외쳤다. 그의 앞에는 두 장의 카드와 3개의 노란색 보물이 있다. : 두 개의 노란색 보물 카드더미로부터 한 장을 가져올 수 있다. 3번째 보물은 어떤 것도 가져올 수 없다. 그래서 민수는 이번 라운드에서 3장의 카드를 획득한 것이다. 9. 정글 문지기가 “ 그만” 하고 외쳤을 때 마지막 모래시계의 모래가 다 떨어지는 순간 정글 문지기는 “그만”하고 외친다. 모두에게 모래시계를 보여준다. 그 보물 탐험가는 너무 오래 지체하여 정글을 건너지 못하고 탐험은 실패로 끝난다. 그 댓가로 이번 게임에서 획득한 카드를 카드더미 밑에 되돌려 놓는다. 게임은 끝나고 다음 순서는 다음 유아에게 넘어간다. 10. 다음 탐험가 - 조금 전 문지기 역할을 한 유아가 탐험가가 되어 게임을 진행한다. 타일은 원래대로 뒤집어 놓는다. 흩어져 있던 보물도 다시 주머니에 넣고 게임을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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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 3번씩 탐험가 역할을 했다면 게임은 끝난다. 자신이 획득한 보물을 세어 가장 많은 보물을 모은 유아가 게임의 승자가 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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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더 어린 탐험가를 위한 게임 이번 응용에서는 보물 보다는 최종적으로 모은 카드의 숫자로 결판을 낸다. 가장 많은 카드를 모은 유아가 게임에서 승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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