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모든 사람에게는 선생이 필요합니다. 아기는 자고 걷고 딱딱한 음식을 먹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아이는 말하고 쓰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우리는 삶의 모든 시기에 지식과 지혜를 기를 수 있도록 도와줄 선생이 필요합니다. 선생에게서 배우는 것도 많지만, 우리는 영적으로 성장하는 법도 배워야 합니다. 하나님은 매 시기마다 우리가 성장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주셨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에게 하나님에 대해 가르쳐 주기 위해 주어진 것입니다. 우리는 성경을 읽으면서 역사 속에서 하나님이 백성들과 어떻게 교류하셨는지를 보며 하나님의 성품에 대해 배웁니다. 하나님의 율법과 하나님이 원하시는 삶의 방식에 대해서도 배우고 주위 사람들을 어떻게 사랑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배웁니다.
또한 우리는 우리 안에 거하시는 성령을 받았습니다. 성령께서 하시는 역할 중 하나는 우리를 가르치고 의로운 삶으로 이끄시는 것입니다. 의롭다는 것은 하나님의 방식대로 사는 것입니다. 성령은 하나님의 마음과 우리 삶에 대한 하나님의 뜻도 가르치십니다.
이 모든 것이 우리의 영적인 성장을 도와줍니다. 부모가 아이들의 성장을 위해 모든 수단을 활용하는 것처럼 하나님도 우리를 영적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많은 방법을 사용하십니다. 우리를 사랑하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잘못했을 때도 화내지 않으십니다. 우리가 실수할 때도 우리를 포기하지 않으십니다. 우리에 대한 위대한 사랑으로 계속해서 우리를 가르치십니다.
그러나 하나님과 시간을 보내지 않는다면 하나님께 배움을 얻을 수 없습니다. 영적으로 성장하려면 우리는 매일 말씀 속에서 시간을 보내야 합니다. 또한 기도를 통해 하나님과 이야기를 나누어야 합니다.
오늘 하나님과 시간을 보내고 말씀을 공부하세요. 지금 삶의 어느 시기에 있는지 그리고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무엇을 배우고 싶은지 하나님과 이야기를 나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