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산방에서...

260611 덕분에 때문에

작성자범일|작성시간26.06.16|조회수4 목록 댓글 0

260611

 

♡덕분에 오늘도 따뜻합니다♡
덕분(德分)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덕을 나눈다는 의미로 '베풀어 준 은혜나 도움'으로 풀이됩니다.

그리고 '덕분'은 실생활 속에서
'행복을 나눈다'는 의미이기도 하고,
'기쁨을 나눈다'는 의미가 될 수도 있습니다.

'덕'과 반대의 뜻을 가진 단어로는
'탓'이라는 단어가 있는데
주로 부정적인 현상이 생겨난 까닭이나
원인을 뜻합니다.

특히 '탓'이라는 단어에는
원망의 의미가 있기도 하고
불평이나 핑계의 의미도 담겨 있습니다.

'덕분에'라는 마음으로 세상을 바라보면
내 주변에는 좋은 일이 가득하고,
'탓'이라는 생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면
불행이 그림자처럼 따라붙습니다.

말에는 힘이 있습니다.
자신이 말한 대로 생각하게 되고,
행동하게 됩니다.

그중에서도 '덕분에' 이 단어는
상대방의 수고와 배려를 인정해 주는 말이라서
더 기분이 좋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제부터라도 '탓'이라는 부정의 말보다는
'덕분'이라는 감사와 긍정의 말로
마음먹기를 생각해요.(옳긴글)
***
어제도 멋찐 노을을 만났습니다
햇님덕분에 운수사 덕분에
님들덕분에 덕분이었습니다

♡목요일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