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소서/이력서 정보

[[자소서]]자소서 단점 예시 합격 선배가 남긴 합격자료!

작성자성원맘|작성시간22.01.21|조회수0 목록 댓글 0

자소서 단점 예시 합격 선배가 남긴 합격자료!

자소서 작성 시 지원자의 성격에 대해서 작성하게 하는 이유는 지원자가 어떤 성격인지가 궁금하기 보다는 회사, 지원 직무 등과 적합하여 회사에 입사해서 기존의 구성원들과 잘 어울려서 생활할 수 있는지를 판단하기 위함입니다.

또한 성격은 자소서에 작성된 내용을 그대로 받아들이지 않으며 회사에 따라서 인성검사 등을 진행하거나 면접 등 추가적인 과정을 통해서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자소서 장점, 단점을 작성하는지는 크게 중요하지 않으며 장점을 부각시키고 자소서 단점 예시를 참고하여 보완할 수 있는 개념으로 작성을 하시면 됩니다.

장점은 여러가지를 많이 작성한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며 이것저것 좋은 단어만 나열하면 어떤 장점을 갖고 있는지 더 파악하기 어렵고 전체적으로 내용이 일관성이 없어보입니다.

작성 분량에 따라서 장점은 1~2가지를 간략하게 제시하고 장점을 보여 줄 수 있는 사례를 통해서 신뢰도를 높여주고 마지막에 자신의 장점이 회사, 업무 등에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서 작성하고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단점은 자신의 부족한 부분이므로 장점 내용 대비해서 많이 작성하지 않습니다. 단점도 마찬가지로 구구절절하게 단점에 대한 내용을 늘어놓기 보다는 간결하게 자신의 단점을 인정하고 어떤식으로 개선, 보완하려고 하는지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합니다.

자소서 단점 작성법

우선 첫 번째로, 많이 들어보셨겠지만, 단점은 정말 단점을 적는 곳이 아닙니다. 장점을 단점인 것처럼 적으셔야 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티가 나게 대놓고 장점을 적으시면 안 됩니다. 생각하기에 따라 단점인 것 같지만, '그럴 수도 있지'라고 생각할 수 있는 정도로 적으셔야 합니다.

자소서 단점 예시로 "내성적이다. 몸이 약하다. 아침잠이 많아. 긴장을 잘한다" 등은 절대 적으시면 안 됩니다. 자소서에서 솔직함은 항상 독이 됩니다. 솔직한 답변에 높은 점수를 주는 드라마 같은 반전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두 번째로 장점을 업무와 연관 지었다면, 자소서 단점은 다른 직원들과의 대인관계를 염두에 두고 적으시면 작성이 수월합니다. 회사가 원하는 것은 일을 잘하는 직원이기도 하지만 일을 시키기 쉬운 직원이기도 합니다. 본인이 다른 직원들을 잘 뒷받침해 줄 수 있는, 소위 부려먹기 좋은 사람이라는 것을 자소서를 통해 어필하셔여 합니다.

세 번째는 단점을 어떻게 보완하고 있는지 작성해야 합니다. 단점이 단점으로 끝나면 좋은 인상을 줄 수 없습니다. 보완책을 쉽게 적기 위해서는 단점을 정하기에 앞서 미리 좋은 보완책이 있는 단점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단점을 적고 보완책을 생각하지 마시고, 애초에 '이렇게 보완하면 되겠다' 싶은 단점을 기재하시길 바랍니다.

자소서 단점 예시 들어보자면 "성격이 급합니다. 해야 하는 일이 있으면 미루지 못하는 성격입니다. 저 스스로뿐 아니라 주위 사람들까지 재촉하고 계속 확인하다 보니 간혹 주위에서 귀찮아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구글 시계를 알게 되어 주위 사람들에게 선물을 하였고, 계속 재촉하기보다는 시간을 지정하여 회신을 달라고 하여 주변 사람과 마찰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출처 : https://jobsgood.tistory.com/159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