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소서/이력서 정보

[[이력서]]영문이력서 Work Experience 작성 팁

작성자성원맘|작성시간24.04.09|조회수1 목록 댓글 0

HR 담당자들은 지원자의 전문성, 경험, 업무 능력과 직무 적합성을 판단하는 중요한 지표인 [Work Experience] 항목을 신중히 검토합니다.

Work Experience는 지원자의 [과거 직장 경험]을 작성하는 섹션으로,

지원하는 직무나 포지션에 필요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어필할 수 있고, 이전 직무에서 달성한 프로젝트 성과, 특별히 기여한 바 등을 명확히 나타내어 자신의 '능력'과 '업적'을 강조할 수 있는 아주 중요한 섹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업무 경험을 작성하는 것이 좋을까요?

지원하는 [직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데 필요한 전문적인 경험]을 중심으로 작성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지원하는 직무 수행에 필요한 스킬과 업무 경험, 그리고 그 경험을 통한 구체적인 성과를 만들었다는 것을 강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영문이력서 Work Experience에 꼭 포함되어야 하는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1️⃣ Job title(직무명)

2️⃣ Company name(회사명)

3️⃣ Years you worked(근속연수)

4️⃣ Location you worked(근무한 곳의 소재지 정보)

5️⃣ Responsibilities and highlights for each job, presented in bullet points(각 직무의 주요 업무 및 강조하고 싶은 내용 -불렛 포인트로 작성)

-가장 강조하고 싶은 내용을 Key Achievement라고 표기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업무 내용을 강조하거나 가독성 높이기를 위해 '불렛 포인트'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각 직무 별 최소 3~5개를 사용해서 구체적으로 자신이 했던 주요 업무와 역할, 그리고 성과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이때 '수치'를 활용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자신의 성과를 어필할 수 있습니다.

예) managed a project, reducing the project completion timeline by 2 weeks and cutting costs by 10%

[Work Experience의 완성도를 높이는 방법]

- 경력은 최대 10년의 내역을 나열하기

- 역연대 순으로 작업 경험을 나열하기(최근 경력 먼저 기재)

- 지원하는 직업과 잘 어울리는 경험을 강조하기

- 관련 인턴십이나 직무 경험이 적다면 대외 활동(Extracurricular Activities)을 추가하기

만약 현재 졸업을 앞두고 있거나, 졸업 한지 얼마 되지 않은 관련 전문 경력이 부족한 지원자의 경우 해당 섹션을 인턴십 경험, 자원봉사, 대외활동 등을 위주로 작성하게 될 텐데요, 부족한 경력을 대신하여 본인이 가지고 있는 '기술(인턴십 경험, 프로젝트 경험, 졸업 작품 등)'과 '교육(학위, 전공, 자격증, 수료증 등)'이 직무와 기업에 '기여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언급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영문이력서 Work Experience 작성팁을 말씀드렸습니다. 위 내용을 참고하여 직무 수행을 위한 자격을 갖춘 지원자임을 효과적으로 어필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영문이력서 Work Experience 작성 팁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