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감동 플레시

[스크랩] 인생길 머물다 가면서

작성자휘파람새|작성시간26.06.21|조회수0 목록 댓글 0


인생길 머물다 가면서


“근심에 대하여”
70이 다된 나이에 만감이 교차하며
지나간 세월속에 무엇을 하였으며
무엇을 이루워 왔는가?


자문 자답하여 본다 역시 인생에는
정답(正答)은 없고 명답(明答)은 있다


이 나이쯤 되면 열심히 살아온 건전한
정신과 건강을 함께 함이 올바른
인생의 명답이 아니 겠는가?


지리산 정상 한 봉우리에
거대한 소나무 한 그루가 쓰러죠 있었습니다


그 나무는 100여 년간 열 번이나
벼락을 맞아도 쓰러지지 않았으며


수많은 눈 사태와 폭풍우를 이겨 냈다고 합니다
그련데도그 나무가 쓰러진 까닭은...
오랜 세월에도 시들지 않고 폭풍과
벼락을 견뎌온 그 거목이...


바로 작은 딱정벌레 떼가 나무 속을
파 먹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손가락으로 문지르면 죽일수 있는
작은 벌레들에게 쓰러지고 만 것입니다.


우리 인간도 이 거목처럼 인생의 폭풍우와
눈사태와 벼락은 이겨내면서도,

'근심'(스트레스)이라는 벌레에게 우리의
심장을 갉아 먹히고 있지는 않는지요?

이제 크고 작은 근심 다
내려놓고 편히들 사시기바랍니다.

우리 아프지 말고, 마음도 늙지 말고,
항상 멋지고 건강하고
행복하게 오늘을 살아갑시다

저작자 표시컨텐츠변경비영리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