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회자되는 명언 중에
[익숙함에 속아, 소중함을 잃어버릴 수 있다!]
는 말이 있다.
뭐든지 그것에 익숙해지면 꼴값이 되고
남도 아는 것을 자기만 아는 줄 알고
남의 의견 무시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귀한 聖賢의 말은 세월 속에서 헤아릴 수 없이
많고 많은 사람이 읽고 들으면서 나름대로
각자의 마음의 양식으로 삼으며 살아간다
그런데 그 책에 자기가 밑줄 친 그 부분은
오로지 자기만의 마음의 양식인 줄 알고 꼴값을 떨며
사방팔방 으스대는 얼간이들이 있다
아직은 깊지 못해서 그렇다
아직은 멀었다는 증거다
내가 뭐 하나에 익숙해진 것으로 인해
타인의 소중한 가치와 판단을 짓밟으며
천상천하 유아독존 식으로 우쭐거리는 이,
그러다 자빠질까 조심스럽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김보연 작성시간 26.06.20 ㅋㅋ아ᆢ오늘도 못생겼네 우짜노
꼴값이란 단어의 의미가 뭘까요?
보통은 거의 좋지않은 의미로 쓰이던데
글을 읽을때
그 사람이 누구인지ᆢ
인성이 어떤지 ᆢ
어떤 삶을 살고 어떤 인생을
사는지는 모르지만
알게 모르게 글에서 느껴지는것들이 있어요
가끔 꼴불견이 있어도 모른척 눈감고 넘어가주자구요
다 각자 잘난맛으로 살아가는 세상이니
편한 밤 되세요^^
-
답댓글 작성자자유노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0 아이쿠, 이런 건 읽으시면 안 되는데!!!
암튼 꼴값이 좀 심한 ㅇㅇ이 있기에
한 마디 적어 봅니다
보연님처럼 그냥 눈 감고 지나갈 걸,
제가 과민반응을 했네요 ㅜㅜ
밤이 깊어가네요
얼른 주무세요^^이미지 확대
-
작성자고두암 작성시간 26.06.21 잘 읽고 갑니다
-
답댓글 작성자자유노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1 감사합니다
행복한 날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