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 ♡게시판

꼴값

작성자자유노트|작성시간26.06.20|조회수80 목록 댓글 4

 

요즘 회자되는 명언 중에

[익숙함에 속아, 소중함을 잃어버릴 수 있다!]

는 말이 있다.

뭐든지 그것에 익숙해지면 꼴값이 되고

남도 아는 것을 자기만 아는 줄 알고

남의 의견 무시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귀한 聖賢의 말은 세월 속에서 헤아릴 수 없이

많고 많은 사람이 읽고 들으면서 나름대로

각자의 마음의 양식으로 삼으며 살아간다

그런데 그 책에 자기가 밑줄 친 그 부분은

오로지 자기만의 마음의 양식인 줄 알고 꼴값을 떨며

사방팔방 으스대는 얼간이들이 있다

 

아직은 깊지 못해서 그렇다

아직은 멀었다는 증거다

내가 뭐 하나에 익숙해진 것으로 인해

타인의 소중한 가치와 판단을 짓밟으며

천상천하 유아독존 식으로 우쭐거리는 이,

그러다 자빠질까 조심스럽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김보연 | 작성시간 26.06.20 ㅋㅋ아ᆢ오늘도 못생겼네 우짜노

    꼴값이란 단어의 의미가 뭘까요?
    보통은 거의 좋지않은 의미로 쓰이던데

    글을 읽을때
    그 사람이 누구인지ᆢ
    인성이 어떤지 ᆢ
    어떤 삶을 살고 어떤 인생을
    사는지는 모르지만
    알게 모르게 글에서 느껴지는것들이 있어요

    가끔 꼴불견이 있어도 모른척 눈감고 넘어가주자구요
    다 각자 잘난맛으로 살아가는 세상이니

    편한 밤 되세요^^





  • 답댓글 작성자자유노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0 아이쿠, 이런 건 읽으시면 안 되는데!!!
    암튼 꼴값이 좀 심한 ㅇㅇ이 있기에
    한 마디 적어 봅니다
    보연님처럼 그냥 눈 감고 지나갈 걸,
    제가 과민반응을 했네요 ㅜㅜ

    밤이 깊어가네요
    얼른 주무세요^^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고두암 | 작성시간 26.06.21 잘 읽고 갑니다
  • 답댓글 작성자자유노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1 감사합니다
    행복한 날 되세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