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참아내기
사람들에게서
어떤 부정적인 평가를 받았을 때
계속 누가 그런 말을 했을까?
궁리하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은
어리석습니다.
자신에게 유익한 약으로 삼고
오히려 겸허하게 좋은 마음으로 받아들이면
반드시 기쁨이 따른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씀바귀를 먹을 수 있어야
그 후에 오는 단맛도 알지요.
꼭 도움이 필요한 상황에서
평소에 가까운 이가 외면하는 쓸쓸함.
결국 인간은 홀로 된 섬이라는
생각이 새롭습니다.
다른 이들이 나에게 잘해
주었던 부분들을 더 자주 되새김하고,
누군가에게 내 쪽에서 못마땅한 일이
있을 때는 다른 이들이 그동안
말없이 인내 해준 나의 약점과 허물 들을
기억하고 좋은 마음으로 참아내기로 해요.
언제나 눈길은 온유하게,
마음은 겸허하게 지니도록
노력하고 노력해요.
- <향기로 말을 거는 꽃처럼 >中, 이해인 -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봉황덕룡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1 늘 감사 합니다 !!
-
작성자오대장 작성시간 26.06.11 호남방 여러분
건강들 하시고
즐거운 하루 여시길 바래요.^^ -
답댓글 작성자봉황덕룡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1
-
작성자음마한 작성시간 26.06.11 상쾌한 목요일 아침 더운 날씨에 건강 유의 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답댓글 작성자봉황덕룡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1 샬롬!! 고은 하루 즐거운 목요일
주님 은혜와 사랑이 충만한 시간
모두가 헹복 하시고 건강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