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당구 동호회

[☕출석글☕]6월17일(수)출석글/인간관계 명품의 법칙

작성자늘푸른|작성시간26.06.17|조회수99 목록 댓글 3

인간관계 명품의 법칙


만나라.
이야기하라.
웃어라.
차도 마셔라.
일본 동경대 의대 교수는
나이가 많을수록 만남이 중요하다고 했다.

즉 혼자서 한 시간 운동하는 것보다는
두세 명 모여서 대화 나누며, 깔깔거리며,
커피 한 잔 마시는 것이 몸에 훨씬 좋고 오래 산다고 했다.

자주 어울려야 덜 늙는다.
운동하면 좋지만,
하지 않아도 남과 어울려 다닌 사람이
더 튼튼했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어울리면 돌아다니게 되고, 우울증도 없어지고,
활기차게 보인다….
매일 한 번 이상 집 밖을 나서면 ‘외출 족’으로,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친구나 지인과 만나거나
전화로 대화를 나누면 ‘교류 족’으로 분류했다.

그러고는 4년 후 이들의 신체 활력과 자립도를 비교하니
당연히 "외출과 교류, 둘 다 한 사람" 점수가 가장 좋았다.
외출과 교류만 비교했을 때는
교류 족이 외출족보다 더 신체 활력이 좋았다.

외로이 홀로 등산을 다닌 것보다 만나서 수다 떠는 것이
더 좋다는 얘기다.
그러기에 일본에서는 노쇠를 측정하는 지표에
“일주일에 몇 번 남과 어울립니까?”라는 질문이 꼭 들어있다

오늘도 자신감을 느끼고 항상 밝은 얼굴로 웃으며,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요.
항상 건강 하시고 즐겁고 행복한
나날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바닷가 2 (62 년 광주) | 작성시간 26.06.17
    수요일 이른시간에
    눈인사로 인사나눕니다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것은
    진실입니다~~

    진실한 말 한마디가
    믿음과 행복을 줄 수 있다면
    내 마음엔 날마다

    행복의
    씨앗이 자라게 된답니다

    행복으로 채워가는
    아름다운 수요일 되세요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소맥주. | 작성시간 26.06.17 지인들과
    자주 시간을
    가져야겠어요.
    늘푸른님
    수요일인
    오늘도
    행복한
    하루되세요.^^*
  • 작성자바다비3 | 작성시간 26.06.18 늘푸른 사장님 잘 지내시죠. 6월인데 날씨가
    무덥습니다. 건강관리 잘하세요 놀러 한 번
    가겠습니다 ~^^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