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여행지 자라섬엔
양귀비꽃이 유난히 많다
5∼6월에 피기에, 자라섬 봄꽃 축제기간도
꽃양귀비의 개화시기로 잡은 것이다
양귀비꽃은...
당 현종의 양귀비처럼 아름다워서 붙여진
이름이다.
양귀비 꽃은
마약류 양귀비와 관상용 양귀비로 두 종류가 있는데 여기에 관해 알아본다
그 차이는
잎, 줄기, 열매 등으로 구분이 가능하다
마약류 양귀비는 잎과 꽃대, 열매에서 하얀 진액이 나온다
잎의 모양은 넓고 톱니 모양을 띄고 있으며, 열매는 크고 둥글게 생겼다.
관상용 양귀비는 진액이 없고,
잎이 가늘고 깃털 모양. 열매의 크기도 작고 모양이 도토리처럼 생겼다.
마약용
비교
잔털의 유무로도 구별할 수 있다.
마약 양귀비는 대개 꽃대에 솜털이 없이 매끈하고,
관상용 양귀비는 줄기와 꽃봉오리 등이 잔털로 덮여 있다.
꽃 색상도 차이가 있는데,
마약류 양귀비는 꽃잎에 넓은 검은 반점이 있는 게 특징이다.
ㆍ
ㆍ
내일이 테마여행날이다
꽃 양귀비의 매혹적인 유혹 속에서
그 아름다운 자태와 그 향기에 흠뻑 빠져보고 보시길....
꽃양귀비 외에도
수국정원에선 다양한 수국을 감상할 수 있고, 안개초, 델피늄, 금영화, 수레국화 등
수많은 봄꽃들이 강바람에 미소 짓는 곳이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휴 ᆢ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2
아는만큼 보일 수도 ㅋ -
작성자사 랑 작성시간 26.06.12 와우 ~
진자 이쁘네요
어째 나보다도
더 이쁠까잉 ㅎㅎ
휴님 반가워요 -
답댓글 작성자휴 ᆢ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2 양귀비 보다 더 이쁘면 사달 ㅋㅋ
-
작성자월봉도사 작성시간 26.06.13 좋은정보네요 관광지에 예쁘게 핀 꽃이 양귀비 꽃인줄 알고 있었지만 깊이는 몰랐네요~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휴 ᆢ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3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