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과 00학번 최현정, 연현정.
콜로세움의 건축양식을 여행을 다녀오기전 공부했었던 것을 간단히 적어보려합니다.
콜로세움의 건축을 보게되면 처음엔 그저 웅장하다는 생각밖에는 들지않지만,...
그전에 배웠던 것을 생각하면서 다시보게되면서 쉽게 찾을수 있었습니다.
외관으로 볼때는 4층으로 되어있으며, 일층부터 도리스식 이오니아식 코린트식
이렇게 둥근 기둥으로 각각의 층이 장식되어 있다는것을 볼수 있었습니다.
도리스식이나 이오니아식 코린트식을 모르시는 분을 위해 그림을 같이 올립니다.
*도리스식: 묵직, 장중, 단정, 남성적.
*이오니아식: 기둥이 높고 가늘며, 세부에 걸쳐 조각 장식이 많이 있어 경쾌한 느낌을 주며,
우아한 느낌, 여성에 비유를 했다.
*도리스식: 주두가 나뭇잎 형상을 지니고 있음. 세가지 양식중 가장 화려한 느낌.

첨부파일첨부된 파일이 1개 있습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경영학부04장시랑 작성시간 05.03.09 로마제국 당시엔 저 곳에서 포에니 전쟁을 재현한 해전도 볼수있었다네요. 정말 대단한 건축물입니다.
-
작성자영문과04김경섭 작성시간 05.03.11 콜로세움...웅장한 이 건물만큼이나 완셩하는데 또한 많은 노동력 착취가 있었을터 ..그래도 역시 놀라움을 금치 못하겠죠?ㅋ 이것만으로도 상당히.. 당시 로마제국의 문화나 시대 모습을 쉽게 엿볼수 있는듯하군요
-
작성자00학번이도희 작성시간 05.03.11 콜루세움은..영화에서보면.. 검투사의 시합이나.. 대역죄인의 사형을 주로 집행하던데.. 근본적인 목적이..결국은 누군가를 죽여야 한다는 것 아닐까요.. 정말 노동력의 착취뿐 아니라.. 그만큼의 잔인함도 보여요..
-
작성자joucheol 작성시간 05.03.12 콜로세움에서 어떤 일 들이 일어났을까 뿐 아니라 그 건축양식에도 관심을 두면 좋겠군요. 자료 올린 분도 그런 생각을 간단히 정리해서 올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작성자서명석 작성시간 05.03.16 콜로세움에서 주목해야할점은 주범양식뿐만아니라 연속된 아케이드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