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신살 이론

[스크랩] ≪ 과숙살(寡宿殺) ≫

작성자松栢 조흔|작성시간12.05.24|조회수597 목록 댓글 0

 

≪ 과숙살(寡宿殺) ≫


<寅-卯-辰 年生 == 柱中 丑> ◈◈◈ <巳-午-未 年生 == 柱中 辰>
<申-酉-戌 年生 == 柱中 未> ◈◈◈ <亥-子-丑 年生 == 柱中 戌>


여명(女命) 주중(柱中)에 과숙살(寡宿殺)이 있고 중첩(重疊)되거나, 공망(空亡)을 당(當)하고 있으면 부부이별(婦夫離別) 하거나, 부부간(夫婦間)에 애정(愛情)이 없고, 풍파(風波)가 많이 발생(發生)하게 되는 흉살(凶殺)이다.
주중(柱中)에 있고 식원대운(息元大運), 세운(歲運) 등(等)에서 만나고 중첩(重疊)을 당(當)하거나, 일지(日支)를 형,충,파(刑,沖,破)하는 경우(境遇)에는 반드시 이별(離別)하거나 사별(死別)한다.
만일(萬一) 과숙살(寡宿殺)이 화개살(華蓋殺)과 같이 있거나 운로(運路)에서 만나면 승려(僧侶)가 되거나, 종교인(宗敎人)이 되는 경우(境遇)가 발생(發生)한다.
그러나 주중(柱中)에 과숙살(寡宿殺)이 있어도 관성(官星)이 유근(有根)하고 투출(透出)하였거나, 식원대운(息元大運)이 재성운(財星運), 관성운(官星運)으로 향(向)하는 경우(境遇)에는 부부(夫婦) 백년해로(百年偕老)한다.

※◆◇◆※ 寡宿殺 解說 ※◆◇◆※

과자(寡字)는 적다(小)는 뜻이고, 숙자(宿字)는 잠잔다는 뜻이므로 밤(夜)을 뜻하여 별(星)을 말함이니 신(神)을 뜻하는 것이다.
선현(先賢)이 말씀하시기를 늙어서 남편(男便)이 없는 것을 과(寡)라 하고, 여자(女子)가 혼자서 잠자는 것을 과부(寡婦)라고 한다.
亥,子,丑 북방(北方) 水는 土가 부(夫)가 되나, 戊土는 戌土에서 입묘(入墓)하는 고로 亥,子,丑,水가 戌土를 보면 과숙살(寡宿殺)이라 하고, 寅,卯,辰 동방(東方)木은 金이 부(夫)가 되나 丑土에서 金이 입묘(入墓)하는 고로 寅,卯,辰,木이 丑土를 보면 과숙살(寡宿殺)이 된다.
巳,午,未 남방(南方)火는 水가 부(夫)가 되나 辰土에서 水가 입묘(入墓)하는 고로 巳,午,未,火가 辰土를 만나면 과숙살(寡宿殺)이 되며, 申,酉,戌 서방(西方)金은 火가 부(夫)가 되나 戌土에서 火가 입묘(入墓)하는 고로 申,酉,戌,金이 戌土를 보면 과숙살(寡宿殺)이 되는 것이다.
<1> 고신살(孤身殺)과 과숙살(寡宿殺)이 있으면 상부(喪夫)하고, 극처(克妻)하는 흉살(凶殺)로써 부부이별(婦夫離別), 별거(別居),하게된다.
<2> 고신살(孤身殺)이 화개살(華蓋殺)과 같이 있으면 산중(山中)의 승려(僧侶)이다.
<3> 고신살(孤身殺), 과숙살(寡宿殺)이 쌍(雙)으로 있고, 재성(財星), 관성(官星)을 대동(帶同)하면<총림(叢林)의 영수(領袖)> 권좌(權座)의 영도자(領導者)가 된다.
<4> 고신살(孤身殺), 과숙살(寡宿殺)이 역마살(驛馬殺)과 같이 있으면 타향객지(他鄕客地)에서 방탕(放蕩)한 생활(生活)한다.
<5> 고신살(孤身殺), 과숙살(寡宿殺)이 공망(空亡)이면 어려서부터 노고(勞苦)가 많다.
<6> 주중(柱中)에 고신살(孤身殺), 과숙살(寡宿殺)이 있으면 육친(肉親)의 덕(德)이 없다.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cykhein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