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ごめんあそばせ。 이게 왜 실례할께요..인가요?

작성자카르맨| 작성시간11.07.17| 조회수130| 댓글 7

댓글 리스트

  • 작성자 次長課長 작성시간11.07.17 더 정확한 문장이 필요합니다. 가능하다면 앞뒤의 문장도 써주시면 좋고요.
  • 작성자 えびだよº 작성시간11.07.18 일본어 문장을 질문 하실땐 일본어 자판으로 문장을 올려 주는게 기본입니다. 그것도 머리,꼬리 다 자르고 몸통만 내 놓지 말고 전후 문장 3개 정도는. ..그게 외국어 질문하는 분의 기본 매너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 카르맨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1.07.19 다시 올립니다..미안합니다..
  • 작성자 えびだよº 작성시간11.07.19 존경어 ~ あそば·す [遊ばす]
    [보조동사] 《존경의 接頭語 「お」 「ご」가 붙은 動詞의 連用形 또는 名詞에 붙어 존경의 뜻을 나타내는데, 주로 여성이 회화에 씀》 …하시다. 〔동의어〕なさる.【문어 4단 활용 동사】
    お帰りあそばす 돌아오시다. 돌아가시다
    ごらんあそばす 보시다
    ごめんあそばせ 용서하십시오. 실례하겠습니다
    お読みあそばせ 읽으십시오
    ご安心あそばせ 안심하십시오.
    카르맨님이 애초에 생각하셨던 것으로 추정 되는 遊ぶ가 아닌 遊ばす입니다. 참고가 되시길....^^*
  • 답댓글 작성자 카르맨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1.07.19 오호..굉장하네요.. 정말 도움많이되었습니다..고맙습니다..^^
  • 작성자 hirata先生 작성시간11.07.21 일본어에 관련된 질문이기에 다른 회원분의 공부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이 게시판으로 이동해 두었습니다.
  • 작성자 합승2 작성시간11.07.23 뭔가 여자분들이 약간은 도도? 한 어감으로 말할 거 같은 이미지가 제게는 있네요 이 어구는ㅋㅋ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