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22시의 인기글

카페방문
부치미네참살이

동지팥죽과 동치미는 찰떡 궁합이죠

작성시간24.12.20|조회수621 목록 댓글 36

올해가 얼마남지 않은 마지막절기
동지가 내일 이지만 저희는
오늘 미리 끓여서 먹었답니다.
손님이 오신다기에 부랴부랴
끓여본 팥죽 이예요.

내일이 동지팥죽 먹는날이지만
오늘 남편 친구분들 3분이
오신다기에 미리 끓여봤어요.

팥죽이니 다른 반찬없어도 부드러워서
묵넘김이 좋습니다.동치미가 아주
맛나게 익어서 맛납니다.
저는 새알심 안넣고 서리태만
넣구 팥죽 쑤었답니다.

팥은 어제밤에 삶았어요.

뭉근하게 푹 삶아놓고

저는 껍질을 분리해서 하려고
손으로 주물렀더니 푹무른 팥이라서
아주 껍질만 쏙 잘 빠지네요.

1시간정도 가라 않쳐 놓으니
앙금이 이쁘게 가라 앉아서 더이뽀요.

윗물만 따라내서 찹쌀 불려 놓은것과
서리태콩 불려 놓은것을 넣고
익히면서 저어 줍니다.

팔딱팔딱 잘도 끓어요
요때 손잔등 조심하셔야됩니다
까딱 잘못하면 손잔등 다 데지요.ㅎ

소금간만 알맞게 넣어 주시면 되시고
단것 좋아 하시면 설탕 넣어 드시면 됩니다.

저희는 양이좀 많아서 1시간쯤 끓이니
점점 더 이뻐 지네요.

완성된 동지 팥죽 남편 친구분들
한대접씩 드시면서 맛나다고
올해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팥죽으로 보내신다고 좋아 하시네요.

팥죽이라 시원한 동치미와 순무김치만
내 드렸는데도 맛나게 드셨다시니
만들어 드린 제가더 감사했답니다
울 님들도 옛법이지만 동지팥죽
한그릇씩 드시고 액운도 물리 치시고
건강 하세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36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시간 24.12.21 팥죽 드셨지요?
    박영란님
    오늘이 동지이니
    사드시든 쑤어 드시든
    한그릇 드시면 뜨끈하니
    좋습니다 동치미와
    함께라면 더 행복하구요.
  • 작성시간 24.12.22 껍질까지 벗겨서 쑤셨으니 더 부드럽고 맛있겠습니다.
    저는 핸드블렌더로 드르륵 갈아서 쑤었어요.
    동치미와 찰떡궁합이지요.
  • 답댓글 작성시간 24.12.22 저는 늘 저리
    촌스럽게 만드네요
    번거로워도 부드러우라고요
  • 작성시간 24.12.23 새털구름님 동지팥죽보니 군침이 돕니다
    정성스럽게 만드셔서 가족들이 잘 드셨을것 같아요~~^^
  • 답댓글 작성시간 24.12.23 남편 친구분들이랑
    가족 모두가
    맛나게 먹었답니다.
카페 방문해 더 많은 댓글 만나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