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좋은 비름나물
유기농 깻잎 사러 갔다가
들고 와서
오랫만에 무쳐
저녁 반찬으로 맛나게 먹었습니다
이모님 왈
처음 먹는 나물이라면서
이름이 뭐냐고 묻네요
비름나물 두단(적비름나물~자주빛 줄기)
잘 다듬어서
소금물에 부드럽게 데쳐서
찬물에 깨끗이 씻어 물기 꼭 짜줍니다
적비름나물은
안토시아닌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세포 손상을 막아주며
노화방지 혈관 피부건강에 도움을 준다 하네요
소금과 홍게간장으로 간해서
들기름과 들참깨 넣어서
조물조물 무쳐서
ㅋㅋ
밥없이 나물 듬뿍 먹었어요
예전 친정엄마가 텃밭에서 뜯어
자주 무쳐 주시던 비름나물이라
잠시 울엄마 생각이 났습니다
비름나물은 적당량 드시면 좋아요
(수산이 있어 신장기능이 안좋은 분이나
요로결석이 있으신 분은
과다 섭취시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하네요)
혈액생성 등 여성이나 성장기 어린이에게
도움 주고요
칼륨이 들어 있어
부종완화 노폐물 배출도 해준다 하네요
또한 열을 내려주는 성분이 들어있어
여름철 더위 해열 작용이나
염증성 질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