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행복한 요리시간

[면요리]무더위야 물러가라~시원하고 매콤한 최화정의 간장국수

작성자하늘연가|작성시간26.06.11|조회수1,380 목록 댓글 14

정말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여름 별미인 최화정의 간장국수입니다.

마른 모밀처럼 소스에 담갔다가 먹는데

판모밀이 아닌 얼음 동동 띄운 냉수에서 건져 먹어서

시원하고 좋습니다.

간장국수

 

 

재료(2인분):메밀면 200g, 굵은소금 1t, 냉수와 얼음

간장 소스재료:냉수 100ml, 쯔유 100ml, 청양고추 3개, 홍고추 1개

준비한 청양고추와 홍고추는~

 

 

잘게 썰어서 나눠 담고~

(매콤한 맛은 취향껏 가감하셔도 좋을 듯요.)

 

 

냉수와~

 

 

쯔유를 각각 50ml씩 나눠 담아서~

 

 

뚜껑을 덮어 냉장고로 슝~

 

 

메밀면도 준비하여~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삶으면서~

 

 

중간에 찬물 한 컵도 넣어 삶은 후~

 

 

냉수에 헹구어 건졌다가~

 

 

그릇에 담고 냉수와 얼음을 담아~

 

 

간장소스와 곁들여 내면 맛있는 간장국수가 완성입니다.

 

 

면발이 냉수 마찰로 인해  쫄깃쫄깃하고~

 

 

시원합니다.

 

 

매콤한 간장소스에~

 

 

메밀면을 건져서 적신 다음~

 

 

맛있게 냠냠~

 

 

매콤하고 시원함이 좋은 최화정의 간장국수~

무더운 여름철에 별미로 시원하게 한 그릇 먹으면 더위가 싹 가실 듯합니다.

 

시원하게 보내시는 날 되세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하늘연가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5 감사합니다..주머니님~
    여름철에 간단한 한 끼로 좋을 듯합니다.^^
  • 작성자풀피리 | 작성시간 26.06.11 운동하고 들어왔더니 더워서 냉국수보고 군침 흘리고있어요 ㅎ
  • 답댓글 작성자하늘연가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5 한 그릇이면 무더위는 싹 물러갑니다.ㅎㅎ
    감사합니다..풀피리님~
  • 작성자가얏고 | 작성시간 26.06.11 모밀국수 같은 간장국수네요
    날씨 많이 더워지면
    보현골에서도 모밀국수 자주 먹어야지요
    잘 보고 갑니다~~ 연가님~^^
  • 답댓글 작성자하늘연가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5 마른 모밀이 아닌 모밀인 듯요.
    시원하고 개운한 맛이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가얏고님~^^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