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행복한 요리시간

[셀러드]오이피클

작성자서나공주|작성시간26.06.20|조회수469 목록 댓글 16

오이 피클 자랑해요


유윤희님
양구다대기오이
아침 일찍 받아서
여름에 시원한
오이 피클 후딱 담았어요

반나절 밖에 두니
지금 먹기 딱이예요

오이향도
전해드려요

냉장고에 시원하게
두면
더 맛있을거예요

레시피 자신 있게
공유합니다

레시피

​1. 재료 준비
​메인: 오이 6개
​고명(다지기): 당근 1/3개, 양파 1/2개, 청양고추
2개(선택)
​밀가루풀: 물 1.5컵 + 밀가루 2큰술 (끓여서 완전히 식히기)
​절임용: 천일염(굵은 소금) 3큰술
​2. 국물 황금 비율 (종이컵 기준)
​생수: 12컵 (약 2.2L ~ 2.5L)
​식힌 밀가루풀:
​매실청: 0.5컵 (반 컵)
​설탕: 2큰술
​뉴수가: 베스킨라빈스 스푼으로 1/3정도 (아주 소량)
​소금: 3~4큰술 (취향껏 조절, 처음엔 3큰술 넣고 나중에 추가)
​다진 마늘: 2큰술, 다진 생강: 0.5큰술 (꼭 다시백에 넣거나 체에 걸러 즙만 사용!)
​3. 조리 과정 (Step-by-Step)
​오이 절이기: 오이를 사진처럼 1-2cm 두께로 토막 낸 뒤 소금 3큰술을 뿌려 30분간 절임
​비법: 다 절여지면 오이만 건져내고, 절여지면서 나온 '오이물'은 버리지 말고 국물에 합침
​채소 다지기: 당근과 양파를 사진처럼 아주 잘게 다지고. 청양고추는 포크로 구멍만 뽕뽕 내서 통으로 넣으면 국물이 깔끔하게 칼칼짐.
​국물 완성: 큰 통에 생수, 식힌 밀가루풀, 매실청, 설탕, 뉴수가, 소금을 넣고 잘 섞는다. 다진 마늘과 생강은 면보나 다시백에 넣어 국물 안에서 조물조물 짜주고
​합체: 절인 오이와 다진 채소들을 국물에 모두 넣는다
​익히기: 실온에서 반나절 임힘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진안베리 | 작성시간 26.06.21 new 오이피클 따라해볼려고 레시피 공유 했어요
    감사합니다 ~
  • 작성자해맑은미소 | 작성시간 26.06.21 new 레시피 감사합니다
  • 작성자알콩이 | 작성시간 06:31 new 수고하셨습니다
  • 작성자하늘연가 | 작성시간 07:52 new 오이 물김치처럼 시원하니 맛있겠습니다.
  • 작성자아로마베리 | 작성시간 08:09 new 먹음직스럽고 정갈하게 잘하셨네요
    당장 따라쟁이 해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