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삶은메주콩600g,볶은 참깨4큰술,정수800ml,도토리국수200g,죽염
메주콩 충분히 불려 건져
물이 끓으면
콩 넣어 7분 삶아
정수에 헹구어
두유기에 콩,참깨,죽염 넣어 쥬스 기능에 곱게 갈아
쥬스기능에 두번 갈아 입자가 고와요
병에 담아 김냉에 시원하게 두었다가
끓는 물에 7분 삶아 헹구어 건져
그릇에 담고
7분 삶은 달걀
콩국,삶은 달걀,오이채 무침 올려 도토리 콩국수 완성
오이채 무침
쫄깃한 도토리국수 맛과 진하고 고소 시원한 콩국에
알맞게 익은 열무김치 곁들여 맛있게 먹었어요.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눈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9 진 하고 고곳 시원한 콩국에 말은
도토리 국수가 쫄깃하여
더 맛있게 먹었어요
풀피리님 고맙습니다 -
작성자박영란 작성시간 26.06.19 도토리국수도 있구먼요~
콩국수에 열무김치까지 맛있는 한끼 식사 든든할 것 같습니당^^ -
답댓글 작성자눈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9 도토리국수도 있고 여러가지 종류의
국수가 마트에 있어요
진하고 고소 시원한 콩국에 말은
쫄깃한 면발이 좋아 맛있게 먹었어요
박영란님 고맙습니다 -
작성자마하 작성시간 26.06.19 시원하고 맛있는 콩국수 너무 맛있게 만드셨습니다
요술쟁이 두유기에 넣기만하면 곱게 만들어져서 나오니
저도 두유기에 만들어서 도토리 국수 만들어봐야겠어요
야밤에 눈으로 한그릇 다먹었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눈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0 알맞게 삶은 콩을 쥬서 기능에 갈아
믹서에 갈은것 보다 입자가 곱고
간편 하여 두유기 사용을 자주 합니다
마하님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