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상큼 시원한 맛이 좋은 오이 상추 물김치

작성자눈솔|작성시간25.07.03|조회수1,869 목록 댓글 18

재료- (오이4개,소금 반큰술),상추,대파 흰부분만
양념- 배1/2개,양파1/2개,고춧가루2큰술,마늘1큰술,소금2큰술,생강청반큰술,정수1800ml,알룰로스2큰술

 

                                                                    오이 깨끗하게 씻어 건져

                                                            사등분 길이로 썰어 오이씨 제거하여

                                                                     한입 크기로 썰어

                                                                                소금 반큰술 넣어 절여

 

                                                                            절인 오이, 상추 담아

                                                            깨끗하게 씻어 건져 탈수한 상추

 

                                                                     배,양파,마늘,생강청 믹서에 갈아

                                                                          면보에 걸러

                                                                        정수,고춧가루 넣어 곱게 갈아

                                                                           면보에 걸러

                                                                               대파 흰부분만 썰기

                                                                               소금 ,알룰로스 넣어

                                                    간 맞추어 썰어 놓은 대파 넣어 섞어
 

 

                                                                 오이,상추 담은 통에 국물 넣어

                                                         상큼 시원한 맛이 좋은 상추 오이 물 김치 완성

                                                       상온에서 5시간 숙성 후 모습

 
                                 상큼 시원한 맛이 좋아 맛있게 먹고 있는 상추 오이 물김치 입니다.
                                 막내딸이 먹으면서 장님이 눈을 뜰 만큼 맛있다는 표현에 한바탕 웃었습니다.
                                 상추 물김치 또 한통 담아야 겠어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눈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5.07.08 쌉싸로운 상추가 어우러져 맛있게 먹었습니다
    신운정님 고맙습니다
  • 작성자작은호수 | 작성시간 25.07.04 시원하게 먹음 땡더위에 눈도 정신도 쾌청이겠네요.
    참 고마운~~
  • 답댓글 작성자눈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5.07.08 상큼 시원하여 국대신 먹었습니다
    작은호수님 고맙습니다
  • 작성자순향 | 작성시간 25.07.08 여름이라 시원하게 먁으면 정말 맛있겠네요.
    꺼 히나 배워갑니다.
    감사합나다.
  • 답댓글 작성자눈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5.07.08 간이 알맞게 되고 시원 상큼하여 맛있게 먹었어요
    순향님 고맙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