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문학방 좋은 생각

고통을 당했다면 행복해질 수 있다

작성자눈솔|작성시간26.06.22|조회수40 목록 댓글 3

 


 
 
고통을 당했다면 행복해질 수 있다

행복은 고통으로부터 분리될 수 없다.
우리는 고통을 알기에 행복을 안다.
 
배고픔을 경험해보지 않았다면,
먹을 것이 있을 때 얼마나 행복할지
완전하게 깨달을 수는 없다.
 
집 없는 사람의 삶을 살아보지 않았다면,
우리에게 살 집이 있다는 사실을 온전히
고맙게 여기지 않을 것이다.
 
행복이 고통으로부터 분리될 수 없는
이유는 그 때문이다.
 
그것은 고통을 당했다면
행복해질 수 있다는 의미이다.
 
고통에 대해 아무것도 알지 못한다면,
행복한 사람이 될 수 없다.

-주머니 속의 조약돌, 중에서 / 틱낫한-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파란맘 | 작성시간 26.06.22 new
    고통의 시간도 결국은
    삶을 이해하고 감사 하는
    마음을 배우게 하는 귀한 과정이
    아닐까 하는 생각입니다.
    비요일에 오늘의 행복을 더 값지고 따뜻하게 바라보게 해주는
    좋은 글입니다.
  • 작성자하늘연가 | 작성시간 26.06.22 new 삶에서 고통이 없으면
    행복의 가치도 깊게 느끼지 못하겠지요.
    고통 후의 행복은 감사한 마음과 함께 더 진한 행복을
    누릴 수 있다는 좋은 글~감사히 잘 보았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작성자부치미 | 작성시간 26.06.22 new 눈솔님 오늘도 좋은글 감사합니다.
    많은 위로가 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