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으로 매실 장아찌 일일이 칼로 저며 5킬로 만들었어요^^....(설탕:매실1:1 했구요 20일만에 걸렀어요...)
얼마전 걸러 냉장 보관중인데요.....
요기부터 고민이에요...ㅎㅎ
국물을 쪽 빼고 건더기만 보관하면서 먹는게 맞는건가요?
아니면....일반 다른 장아찌들처럼,,,매실장아찌가 잠길정도로 국물이 자작하게 있게 보관해야 하나요?
보관잘못해서 끝까지 맛있게 못 먹을가봐...걱정 되서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세이브 작성시간 12.07.07 매실짱아찌랑 국물이 자작하게 해서 김치냉장고 보관 ..숙성 하시면 다 드실 때 까지 아작거리고 맛이 좋아요
-
작성자해토 작성시간 12.07.08 저는 매실액을 조금 걸르고 자작하게해서
위에 설탕을 조금 덮어서 그냥 상온에 보관하는데
작년게 아직도 아삭하고 맛있습니다 -
작성자율리안나 작성시간 12.07.08 씨빼고 하셨으면 장아찌는 냉동 보관하시면 얼지않고 그대로 먹을수 있답니다, 먹을때 양념첨가하세요, 깨랑 참기름이나 들기름 고추장 조금 저는 그렇게 일년내내 먹는답니다,,얼지않고 그대로에요..
-
작성자로얄 작성시간 12.07.08 장아찌는 씨 빼고 하셨으면 국물 안 빼셔도 되는데요.
최소 3개월부터 무쳐서 드실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