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질문과 답변

매실장아찌보관에 관하여...

작성자하얀물별|작성시간12.07.07|조회수954 목록 댓글 4

첨으로 매실 장아찌 일일이 칼로 저며 5킬로 만들었어요^^....(설탕:매실1:1 했구요  20일만에 걸렀어요...)

얼마전 걸러 냉장 보관중인데요.....

요기부터 고민이에요...ㅎㅎ

 국물을 쪽 빼고 건더기만 보관하면서 먹는게 맞는건가요?

아니면....일반 다른 장아찌들처럼,,,매실장아찌가 잠길정도로 국물이 자작하게 있게 보관해야 하나요?

보관잘못해서 끝까지 맛있게 못 먹을가봐...걱정 되서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세이브 | 작성시간 12.07.07 매실짱아찌랑 국물이 자작하게 해서 김치냉장고 보관 ..숙성 하시면 다 드실 때 까지 아작거리고 맛이 좋아요
  • 작성자해토 | 작성시간 12.07.08 저는 매실액을 조금 걸르고 자작하게해서
    위에 설탕을 조금 덮어서 그냥 상온에 보관하는데
    작년게 아직도 아삭하고 맛있습니다
  • 작성자율리안나 | 작성시간 12.07.08 씨빼고 하셨으면 장아찌는 냉동 보관하시면 얼지않고 그대로 먹을수 있답니다, 먹을때 양념첨가하세요, 깨랑 참기름이나 들기름 고추장 조금 저는 그렇게 일년내내 먹는답니다,,얼지않고 그대로에요..
  • 작성자로얄 | 작성시간 12.07.08 장아찌는 씨 빼고 하셨으면 국물 안 빼셔도 되는데요.
    최소 3개월부터 무쳐서 드실수 있어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