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이벤트후기]성실농원님 초록초록 무공해 청매실

작성자알콩이|작성시간26.06.15|조회수270 목록 댓글 1

이벤트 내어 주신
성실농원님 무공해 청매실
당첨되어서
오늘 받았습니다

의정부에서
매실 담가본 이후로
3년이 훌쩍~~~

아파트에선
담가본일이 없고
딸내미네랑 합가하니
분주해서 담글 생각도 못하고 있던 터인데
이벤트 당첨으로
성실농원님 매실을 접하네요

어제부터 처음 수확 발송하는거 같습니다
청매실
초록색이 진하고요
단단하고요
향긋하고요
매실도 실합니다

6키로 아이스박스에 담겨 왔어요
열어보니
초록이 이쁩니다

성실농원님 초록 매실

씽크대에 물받아
두세번 씻고
마지막에 울집 천일염 두주먹 넣어 녹여
잠시 담갔다가 한번 더 씻어
건져 물기 빼고 있어요
실한거로 골라
애들 재운 저녁에
장아찌로 도려 조금 만들거고요
나머지는 설탕에 버무려 놓으려고요


https://m.cafe.daum.net/js3027/LTjz/866#

실패 없는 매실청 만들기
단단한 청매실로
세척후 물기 완전히 뺀후
꼭지 제거하고
소독된 용기에
매실과 설탕은 1:1 비율
(설탕 80%로 매실과 버무려
용기에 넣어 주시고 20%의 설탕은
매실 맨위에 덮어 주세요)

1주일 정도부터는
설탕 잘 저어 녹여 주시고요
잘 살핀후
100일후 매실 건져 내서
(매실을 오래 넣어 두면
혹여 쓴맛이 날 수 있다 하네요)
시원한 곳에서 숙성후
1년후 부터
음식이든
음료이든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벤트 내어 주신
성실농원님
주관해 주신 운영자님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엄마손 | 작성시간 26.06.15 청매실 인물이
    예쁘고 좋으네요.
    매실장아찌//
    매실청 맛나게
    담그세요
    댓글 이모티콘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