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에 친구들이 와서 특별한 생크림 케이크를 만들었어요 . 상세 과정 사진을 거의 찍지 못해서 완성된 사지만 올립니다.
아래는 레시피에요. 케이크 두개를 동시에 만들어서 케이크 두개 재료를 같이 올려요.
***********************
- 바닥 쿠키, 케이크 1 기준= 쿠키 200g + 버터 80g +레몬 제스트 + 피스타치오 으깨 것 조금
케이크 2 기준 = 위 재료의 두 배
쿠키를 으깨고 버터, 레몬 제스트와 섞어 틀 바닥에 깐다. 냉장고에서 차갑게 굳힌다.
-레몬 생크림 케이크 1 기준= 계란 3+설탕 120g +전분 30g + 레몬 5 +젤라틴 4 장 + 생크림 20cl
실제 사용 케이크 2 기준 = 아주 큰 레몬 4개 + 설탕 230g + 전분 큰 2스푼 + 노른자 5 + 흰자 4 + 생크림 60cl +젤라틴 7장
레몬 껍질 갈고, 레몬즙을 내어서 설탕 전분 섞어 5분에서 7분간 약불에 익힌다.
계란 노른자를 넣고 다시 5분간 다시 익히고 나서 찬물에 불렸던 젤라틴을 넣는다.(너무 뜨겁지 않을 때) 적당히 식힌다.
흰자 4개를 거품을 올려 섞은 후 더 식힌다.
생크림 거품을 올려 위 재료와 섞은 후 틀에 붓는다. 냉동실에서 굳힌다.
-과일 생크림 케이크 1 기준 = 붉은 과일 400g + 설탕 100g + 생크림 40cl + 레몬 1 + 젤라틴 4장
실제 생크림 케이크 2 기준 = 붉은 과일, 700g + 설탕 140g + 생크림 40cl + 레몬 1+ 젤라틴 6장
과일을 갈아 설탕, 레몬즙 낸 것과 섞어 중불에 살짝 익혀서 찬물에 불렸던 젤라틴을 섞어 적당히 식힌다.
생크림 거품을 올려 같이 섞어서 틀에 부어 냉동실에서 굳힌다.
-초콜릿 글리사주 . 케이크 1개 기준
설탕 60g + 카카오 가루 40g +초콜릿 60g + 물 100g + 생크림 90g + 젤라틴 4 장 + 바닐라 향 첨가
설탕, 카카오 가루, 물, 생크림, 물을 섞어 약불에 살짝 끓인다. 초콜릿을 넣어 녹인다. 찬물에 불렸던 젤라틴을 넣는다. 33도 정도로 식으면 체에 걸러 사용한다. 냉동해 두었던 케이크 틀을 꺼내 붓는다. 그리고 냉장 보관한다.
친구들이 아주 맛있게 먹어줬어요.
케이크는 냉장고에 보관하면서 며칠 동안 먹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