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Θ주-절-주-절Θ

4편 미니게임 공략-아래는 3편입니다.

작성자마호라가|작성시간00.11.22|조회수5,205 목록 댓글 0
실수로 오타를 쳤습니다. 죄송합니다.

동전게임
처음 빼내야 하는 수는

(자기차례가 왔을 때 동전 수 - 1) / (최대로 빼낼 수 있는 수 + 1) 의 나머지입니다.

이 다음에는 상대방이 1개를 빼내면 3개, 2개를 빼내면 2개, 1개를 빼내면 3개 이런 식으로 만듭니다. 만약 나누어 떨어진다면 0개를 빼내야 하는데, 그럴 수 없으므로 진 것입니다. 아무렇게나 빼내세요.

이 문제는 등차수열과 보수를 이용한 것인데요. 가족오락관에서 전영호라는 개그작가가 낸 문제를 고등학교 때 풀어본 것입니다. 모 고전게임에도 있다더군요.

콜로세움 퀴즈 (정답은 59초)
1초 후에 두배가 되므로 2개로 시작했다면 처음 1개에서 1초가 지난 것과 마찬가지지요. 그러니 다 차려면 59초가 걸립니다. 생물에서 이분법 계산할 때 나오는 문제지요.

물 퀴즈 (답은 3번째)
그냥 질량보존법칙에 의해서 그대로라고 생각하시는 것이 편합니다. 어떤 분이 끝까지 토를 다셨더군요. 정확히 말하면 물은 얼음의 부피의 91%정도입니다. (고체가 되면서 부피가 늘어나는 액체는 물밖에 없습니다.) 그러니 얼음의 9%정도가 컵 위로 나와있지요. 녹으면 부피가 9%줄어드므로 마찬가지입니다. 환경학자들이 빙산이 녹으면 해수면이 넘친다는데, 말도 안되는 이야깁니다.


그런데 추가로 말하자면 3편이나 4편이나 동전게임은 100% 이기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3편은 50%, 4편은 37.5%지요. 그러나 신전기사단 갑옷과 페르난도 디아스가 워낙 좋다보니 토를 다는 사람은 없을껄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