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人間)'이
바꿀 수 없는 것은 없습니다.
과거(過去)'는
해석(解釋)에 따라 바뀝니다.
'미래(未來)'는
결정(決定)에 따라 바뀝니다.
'현재(現在)'는
지금 행동하기에 따라 바뀝니다.
"바꾸지 않기로 고집하면
아무것도 바뀌지 않습니다."
'목표(目標)'를 잃는 것보다
'기준(基準)'을 잃는 것이 더 큰 위기입니다.
"인생(人生)"의 방황은
목표를 잃었기 때문이 아니라
기준을 잃었기 때문입니다.
🌷 인생의 진정한 목적은
무한한 성장이 아니라
끝없는 "성숙(成熟)"입니다.
🍒 아프지 않고 80년 산다면,
26년은 잠자고,
21년은 일하고,
9년은 먹고 마시지만,
웃는 시간은 겨우
20일뿐이라고 합니다.
또한
화내는 데 5년,
기다림에 3년을 소비합니다.
🍒기쁨의 시간이 곧,
웃는 시간이라고 본다면,
팔십 평생에
겨우 20일 정도만 기뻐하는 건,삶이 너무 딱딱한거 같지 않나요?
🍒 화내는 시간을 반쯤 뚝 잘라
웃을 수 있다면, 삶이 얼마나 좋을까요?
기쁨이 바로 행복입니다.
"幸福은 누가 만들어 주는게 아닙니다."
바로 자신만이 행복을
만들 수 있는 것이랍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서재복 작성시간 26.06.08 한주를 시작하는 월요일날 저녁시간에
좋은글을 읽으면서 머물다 갑니다 날씨는 내륙에는 대체로 흐리고 소나기 내린 하루.
한주도 꽃 봉우리들이 활짝 피어나듯 한주를 잘 설계를 하시고 즐겁고 행복한 저녁시간 보내세요.~✨ -
작성자연정 작성시간 26.06.09 그래, 맞아요
행복은 자신의 마음 먹기에 달려 있겠지요
어떤 생각으로 사는 가에 따라 행, 불행이
달라지겠지요 -
작성자멋쟁이신사(華谷)ㆍ孝菴 公認 大法師 작성시간 26.06.09 잘 보고갑니다.
感謝합니다.
성불하십시요.🙏🙏🙏 -
작성자견향 작성시간 26.06.11 내 삶을 만들어 가다보면 그속에서 생겨나는 일들인가 봅니다
참되게 명량한 삶이되길 바랄뿐입니다
늘 건강한 삶이 되길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