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문학

1934년 아저씨와의 대화

작성자jssuh7857|작성시간26.06.06|조회수8 목록 댓글 0

 

 

2026년 6월 5일 금요일

 

고향 갔다 오다가  속구미에서 내려

 

직지 냇가 옆으로 걸어 오다가

 

나무 그늘 아래에 만들어 넣은 의자에서

 

이야기를 10분 정도 나누었다

 

 

나이가 어떻게 되느냐 물으니   93 살 이라고 하였다

 

1954년 생인 내가 73 살이니   1934년 생이다

 

학교는 어디서 다녔느냐고 물으니

 

 

아천 국민 학교 다녔다고 하였다

 

해방 되고 나서  누구나 학교 들어가서

 

1,2 학년 하다가  5 학년 하라고 해서

 

6 학년 졸업 하였다고 하였다

 

국민학교 다닐 때  6.25 가 터져서

 

국민학교 졸업하고 2, 3년 후에 군대간 사람도 많았다고 하였다

 

 

자식은 몇명인가 불으니

 

1남 3녀인데

 

딸 2명은 구미에서  살고

 

 

아들은  자가와 같은 아파트인데

 

사는 동은 다르다고  하였다

 

 

아들과  며느리는   따로 사는 모양이다

 

 

그래도 요양원애 가지 않고 살아 가는 것 같아요

 

 

마누라 없이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