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오슝 첩운 홍선(레드라인)에 있는 가오슝 국제공항역 입니다. 스크린도어에 일본 관광 홍보가 있어서 찍어봤습니다.
가오슝 첩운 소녀 / 高捷少女 / K.R.T.Girls / ㄍㄠ ㄐㄧㄝˊ ㄕㄠˋ ㄋㄩˇ에 나오는 에밀리아(Emilia/艾米莉亞/ㄞˋ ㄇㄧˇ ㄌㄧˋ ㄧㄚˋ)라는 캐릭터입니다.
메이리다오역에 있는 빛의 하늘(光之穹頂)이라는 구조물인데 자연채광이라고 하더군요.
가오슝 첩운 소녀 스티커 사진기입니다.
※왼쪽부터 에밀리아(Emilia/艾米莉亞/ㄞˋ ㄇㄧˇ ㄌㄧˋ ㄧㄚˋ), 샤오충(小穹/ㄒㄧㄠˇ ㄑㄩㄥˊ/Xiǎo Qióng), 제얼(婕兒/ㄐㄧㄝˊ ㄦˊ/Jié'ér), 나나(Nànà/耐耐/ㄋㄞˋ ㄋㄞˋ)입니다.
에밀리아(Emilia/艾米莉亞/ㄞˋ ㄇㄧˇ ㄌㄧˋ ㄧㄚˋ) 모형입니다.
메이리다오역에 있는 가오슝 첩운 소녀 공식 샵 인근에 있는 모형입니다.
가오슝 첩운 소녀 공식 샵 입니다.
가오슝 첩운 소녀 관련 상품들이죠.
메이리다오역에서 위로 올라오면 가오슝 85대루 건물이 보이죠.
가오슝에 있는 줘잉역 입니다.
여기서 일반열차와 고속철도를 탈 수가 있죠.
이 곳(쭤잉역 지하)과 메이리디오역 공식샵 중에 물건이 더 많은 곳은 메이리다오역(홍선과 귤선의 환승역)입니다.
혹시라도 가오슝에 와서 가오슝 첩운 소녀 관련 물건을 구매하실 분은 메이리다오역에서 가시면 좀 더 다양한 물건을 볼 수가 있죠.
만약 일정이 타이베이에만 머문다면 애니메이트로 가시면 조금이라도 가오슝 첩운 소녀 관련 물건을 구매하실 수가 있고요.
고속철도역으로 올라가는 입구입니다.
줘잉역(고속철도) 규모가 상당히 컸습니다.
무인발매기에서 신용카드로 고속철도 승차권을 구매하려고 했으나 계속 실패해서 결국 유인창구에서 줄 서서 기다렸습니다.
고속철도 플랫폼으로 내려가다가 본 TRA(대만 철도관리국) 소속의 열차입니다.
대만고속철도(THSR) 입니다.
1호차 부터 12호차 까지있고, 1호차가 앞 방향이면 가오슝(쭤잉)행, 12호차가 앞 방향이면 난강(타이베이)행이죠.
최고속도는 300km/h입니다.
제가 탑승 할 열차 번호가 1218 토요일에만 운행하죠.
오전 10시 15분에 출발했고, 제가 내릴 곳은 타이베이(台北)역의 다음 역인 난강역이죠.
난강(南港)역에 도착예정시간은 12:05입니다.
6호차 비즈니스석에 탑승했죠.
창가 자리에 앉아서 가는 중이고, 줘잉역에서 난강역까지 가기 위해 2250대만달러를 신용카드로 지불했습니다.
※내릴 때 개찰구에서 승차권을 회수하는 게 아니라 다시 표가 올라와서 집에 기념품으로 잘 사용하고 있죠.
의자 옆에 콘센트도 있습니다.
그래서 휴대폰을 충전하고 있는 중이죠.
※110V
※2편에 계속됩니다.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earendil 작성시간 17.10.23 대만판 철도무스메인건가요..^^;
사진 잘 봤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sodori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7.10.24 감사합니다.(뭐 대만판 철도무스메죠~)
-
작성자ワンマン 작성시간 17.10.24 가오슝에는 충전식 노면전차가 운행하고 있는데 타 보시지 않은 모양이군요. 또한 타카오철도박물관도 있어서 철도 관련된 것들은 타이베이보다 볼 게 많더군요.
-
답댓글 작성자sodori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7.10.24 노면전차는 85대루 정문에 있는 대로에서 보기만 했고, 打狗鐵道故事館(타카오 철도박물관)은 나중에 가오슝 갈 때 꼭 가봐야 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