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게시판】

[스크랩] 인생은 바람이며 구름인 것을

작성자의재(毅齋) 鄭在洪|작성시간26.06.10|조회수16 목록 댓글 3

 

 

 

인생은 바람이며 구름인 것을

 

 

그 누가 날더러 청춘이 바람이냐고 묻거든

나 그렇다고 말하리라.

그 누가 날더러 인생도 구름이냐고 묻거든

나.. 또한 그렇다고 답하리라

왜냐고 묻거든 나.. 또 말하리라

청춘도 한번 왔다가면 아니 오며

인생 또한 한번 가면 되돌아 올 수 없으니

이 어찌 바람이라 구름이라 말하지 않으리요.

오늘 내몸에 안긴 갈바람도

내일이면 또다른 바람이 되어

오늘의 나를 외면하며 스쳐 가리니

 

지금 나의 머리 위에 무심이 떠가는 저 구름도

내일이면 또다른 구름이 되어

한세상 두둥실 떠가는 것을

잘난 청춘도 못난 청춘도

스쳐가는 바람 앞에 머물지 못하며

못난 인생도 저 잘난 인생도

흘러가는 저구름과 같을진데

어느날 세상 스쳐가다가

또 그 어느날 홀연히 사라져 가는

생을 두고 무엇이 청춘이고

그 무엇이 인생이라고 따로 말을 하리까.

우리네 인생도 바람과 구름과 다를바 없습니다

 

 

-옮겨온 글 -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가수최은화 팬 카페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仁堂 | 작성시간 26.06.10 바람처럼 구름처럼 흘러가는 것이 인생인가 봅니다.
  • 작성자君太/鄭源宗 | 작성시간 26.06.10 인생은 바람이며 구름인 것을 잘 읽어 보았습니다.
  • 작성자世唵/鄭 煥哲 | 작성시간 26.06.10 의재님의 좋은글 잘공유하고 갑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