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사찰요리방

굴 깍두기 담는 방법

작성자범음|작성시간26.06.12|조회수12 목록 댓글 3
수집자료입니다.
 
굴향이 솔솔~나는 굴깍두기
요즘 제철인 굴을 넣어 시원하게 담으면 밥도둑이 따로 없다.
요즘은 무도 달큰하니 맛있어서 깍두기가 제철을 만난 듯?
 

 
 재료분량
- 종이컵, 밥수저 계량 -
 
무 3kg,  굴 2컵(400g), 겨울초 100g, 고춧가루 2컵(160g), 쪽파 60g
배 1개(450g), 마늘 20개(100g), 생강 50g, 새우젓 1컵(250g)
무 절임 - 천일염 8큰술(90g), 흰설탕 2큰술(25g)
 
 
 
무 3kg를 수세미로 깨끗이 씻어서 준비~
무를 깍둑 썰어 천일염 8큰술과 흰 설탕 2큰술을 넣어
골고루 버무려 1시간 절인다.
 

 

 
 
무가 절여지면서 점점 물이 나오기 시작하는데..
중간에 한번 뒤집어 골고루 섞는다.



 
 
이렇게 나온 물은 쪼로로 따라버린다.
절인 무는 물에 씻지 않고 물만 따라버리고 준비~~
물로 씻으면 무의 단 맛이 빠져나가 맛이 없음.



 
 
친구가 수확했다며 준 겨울초..
깨끗이 씻어서 일부는 데쳐서 무쳐먹고
한 줌 남겼다가 깍두기에 넣어볼 요량~^^



 
깍두기에 들어갈 양념들~^^
굴 2컵(400g), 겨울초 100g, 고춧가루 2컵(160g), 쪽파 60g
배 1개(450g), 마늘 20개(100g), 생강 50g, 새우젓 1컵(250g)

 

 
 
먼저 생강과 새우젓을 핸드블렌더로 곱게 갈고~ 



 
마늘도 넣어 함께 갈아서 준비~
이어서 배도 곱게 갈아놓는다. 



절여서 물을 쪼옥 따라낸 무에
고춧가루를 넣어 골고루 버무려서 무를 빨갛게 물들여놓고..



 
 
갈아놓은 마늘, 배, 생강과 새우젓을 넣고..



 
골고루 잘 버무린다. 



 
이어서 겨울초를 넣는다.
겨울초 대신 갓을 넣어도 좋다. 



 
 
살살~ 골고루 잘 버무리고 나서..



 
맨 마지막에 굴을 넣고 굴이 으깨지지 않도록
한번 휘리릭 부드럽게 섞는다. 



 
 
골고루 잘 섞되 너무 많이 버무리지 않는다. 



 
김치통에 넣으면 끝~!



 
굴 향기가 솔솔~~ 맛있는 굴깍두기 완성~!
무는 배추와는 달리 빨리 익지 않으므로
최소 2일에서 3일간 실온에서 익힌 다음 냉장고에 보관한다. 



 
이틀 지난 뒤에 맛있게 익은 굴 깍두기~!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소달 | 작성시간 26.06.12 좋은 레시피 정보 입니다
    건강으로 고운 일상
    안하시길 기원 합니다 _()_
  • 작성자수이 | 작성시간 26.06.13 고맙습니다 덕분에 행복합니다 ()
  • 작성자관음 | 작성시간 26.06.13 좋은 레시피 고맙습니다
    건강으로 기쁜 날 성불하세요 _()_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