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귀중한 자료 모음

김일성의 본관

작성자홍시|작성시간13.07.10|조회수2,234 목록 댓글 0


전주 김씨시조 김태서 묘


김일성의 본관이 전주 김씨임이 확인 되는 내용이 우리민족끼리에 의해다시 밝혀졌다.조국평화통일위원회 기관지인 우리민족끼리는 6.15 13돐을 맞아 연재하고 있는
‘13년전 평양수뇌상봉의 감격적인 순간들’ 제4편 ‘진짜 한가족’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2000년 6월 15일 남북 정상 공동선언 이후 오찬장에서 김대중 대통령과 김정일 국방위원장과의 대화 내용을 전하며 이같이 밝혔다.

조평통 기관지인 우리민족끼리는 “이날 위대한 김정일 장군님께서는 김대중《대통령》일행을 위한 환송오찬을 베푸셨다”며 “김대중 대통령은 이번에 위대한 장군님을 만나 뵈옵고 6. 15공동선언이라는 큰 성과를 안고 돌아가게 된 데다가 장군님께서 자기들을 위해 오찬까지 차려주시니 참으로 감격스럽기 이를 데 없었다.”고 당시 분위기를 게재했다.

우리민족끼리는 “그(김대중 대통령)는 흥분한 김에 위대한 장군님께 불쑥 어디 김씨이신가고 묻자 위대한 장군님께서 전주 김씨”라고 대답하자 “김대중 대통령은 나도 김해 김씨니까 위원장께서 진짜 전라도 사람이군만요. 하고 말하였다.

이때 김대중《대통령》의 부인도 《나도 전주 리씨》라고 하면서 장군님께서 자기와 같은 본이라는 사실에 기뻐서 어쩔 줄을 몰라 하였다.”고 당시 상황을 그렸다.이 신문은 “그러자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그러니 우리가 진짜 한 가족이구만. 이제야 우리 일가가 만났소.》 하고 호탕하게 웃으시였다. 장군님의 해학적인 유모아(유모어, 농담)에 장내에는 웃음이 터졌다.”며 “위대한 장군님께서 전주 김씨라는 소문은 남조선에 이미 전부터 퍼져있었지만 그것이 사실로 확인된 것은 처음이었다.”고 강조했다..이 내용을 남쪽 언론들이 보도한 사실을 쓰고

“평양상봉후 전라북도 완주군 구이면 모악산중턱에 자리잡고 있는 전주 김씨의 시조 태서공의 묘는 일약 유명해졌다”고 한다는 소식도 빠뜨리지 않았다.

한편?전주김씨 시조는 경순왕 4자의 殷說(은열)의 8 세손(경순왕의 9 세손) 金台瑞(김태서)로?김일성 주석은 전주김씨 32세손으로 알려졌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