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적 화단에 핀 이쁜 채송화 꽃이
떠 올라서 오래된 생가 철거 후 심은 채송화
정성스럽게 아이스박스에 넣어서
키워서 화단으로 옮겨 심었는데
텃밭에 야채들처럼 한포기도
생존하지 몬하고 다 둑었다
내가 하는 것이 글치 모
아이스박스에 남은 채송화 모종을
모두 화단에 버렸다
한 해가 바뀌고 버려진 채송화 씨들이
이곳저곳에서 마구마구 올라온다
그냥 두었두만 일년이 지난 후
생가 마당 전체가 채송화 꽃으로 가득하다
키우면서 관찰한 결과
습기가 있고 햇살 좋은 곳에 잘 자란다
엄청난 번식력이다
잡초보다 강하다는 ㅋ
채송화 꽃말은
'순진함, 가련함, 순수한 사랑'을 의미한다
손으로 자주 만지작 하고
자주 옮기몬 잘 둑는다
그냥 자연스럽게 두고 보는 것을 강추해본다
화단에 있는 것 말고 나모지는
까망봉다리에 넣어서 내가 살아가는 곳
발길 닿는 곳 이곳저곳 마구마구 심었다
'뿌려야 거둔다'는 진리를 믿으면서~
홍홍홍
ㅡ 응삼아제 ㅡ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붉은여우 작성시간 26.06.23 덕분에 정성. 담긴 이쁜꽃 구경합니당
-
답댓글 작성자응삼아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4 new
채송화 3포기가 생가마당 전체를 지배해 버리는군요,,,채송화 번식력에 놀라울 따름입니다요,,홍홍홍
-
작성자大 監(이상우) 작성시간 26.06.23 카페오면 전원생활이 하고파 지네요~
언젠간 내려가겠지만 ㅎㅎㅎ
흙내움 느끼며~ -
답댓글 작성자응삼아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4 new
나름 사는 재미는 있지만 언젠가 심 없을때는 병원가까븐 시내에 살아요,,시골서 아프면 약도 없다니까요,,홍홍홍
-
작성자부처님오신날 작성시간 26.06.24 new
요즘은 시골에 사는게 더 좋아요
나라에서 주는 혜택도 엄청나게 많구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