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비 잘하는법. .............................................................................. 1.기본기에 충실해야 합니다. 가.공을 끝까지 보고 발이나 머리를 사용해야 합니다. -잘하는 수비수와 못하는 수비수 평가는 누가 더 오래동안 볼을 볼수 있느냐 차이 입니다. -쉽게 얘기하면 공이 발이나 머리를 닿는 순간까지 눈에서 볼을 놓치지 마라는 얘깁니다. 1)연습 방법:벽에 공 맞출곳을 지정해두고 2-3미터 지점에서 벽차기를 하루에 2-300개정도 하구요...공에 속도는 최대한 천천히 보내구요...그리고 노바운드(왼발,오른발)2-300개 2)헤딩하는 요령은 저도 배우는 중이라.....죄송 3)로빙볼 처리요령/방법:공이 아무리 멀리..높이 있어도 여유가 있어야 합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몸이 코트를 바라보고 처리하는것이 중요(볼은 끝까지 보구) *로빙볼 처리는 제가 제일 자신있는 분야입니다.ㅋㅋㅋ @헤딩 방법 빼고는 이것만 잘 하시면 될거라 봅니다. 나.상대방 리시브나 토스를 보고 판단해야합니다. 1)많은 분들이 써준 글이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될것 같구요 2)특정팀을 이기고 싶다면 상대방 공격수 동영상(1분)을 여러번 반복해서 느낄때까지 시청 다.상대방 공격수가 잘 차서 득점하면 그냥 죠라...생각하면 다음수비때도 영향이 있다. 1)우측수비수인 경우 a킥이 전혀 없다고 판단했는데 들어오면 세타가 잡아주면 다행이고 못잡으면 상대방 공격수를 칭찬해 주면된다..어짜피 무리한 공격이었으니까... 라.자신감을 가져라 1)아무리 강한 공격이라도 원 바운드후에 수비를 하므로 자리만 잡으면 된다. 상대방 공격수가 본인에게 제일 세게 찰수있는곳에 위치를 정하고 좌우로 1-2미터수비범위를 나름대로 준비한다. |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