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좋은글

마음(19) - 내 마음 가는 편한 사람이 좋더라

작성자김동훈 5|작성시간26.06.16|조회수10 목록 댓글 2

마음(Heart, mind)

 

내 마음 가는 편한 사람이 좋더라

 

 

복잡한 세상살이 겪어 보니

그저 옆자리 한편

쉬이 내어 주는

마음 편한 사람이 좋더라  

 

자기 잘난 맛에 사는 사람

자기 돈 자랑하는 사람

자기 배운 것 많다

으스대는 사람 제쳐두고

내 마음 가는

편한 사람이 좋더라  

 

사람이 사람에게

마음을 주는 데 있어

겸손하고 계산하지 않으며

조건 없이 나를 대하고

한결같이 늘 그 자리에 있는

그런 사람 하나 있으면

내 삶 흔들리지 않더라  

 

더불어 산다는 것은

사람의 마음을 소중히 하고

서로에게 친절할 줄 알며

삶의 위로가 된다는 것  

 

빠르게 흘러가는 세상에서

숨 한 번 고를 수 있게

그늘이 되어 주는 그런

마음 편한 사람이 좋더라

 

그렇게 마음 편히 사는 것이 좋더라  

 

나 또한 그런 사람이 되기 위해

스스로를 반성하며

사람을 귀하게 여길 줄 아는

참 사람이 되어야겠더라 ᆢ

 

하늘을 보고 묻습니다.

그대 잘 지내나요.

 

구름을 보며 말을 합니다.

그대가 그립습니다.

 

바람에게 물었습니다.

그대도 내가 그리운가요.

 

별에게

묻고 싶은 마음을

담아서 보냈어요.

 

그대 만나면

전해달라고.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송장출16 | 작성시간 26.06.16 읽을수록 수련이 되는 글에 감사합니다.
  • 작성자홍은아 29가족 | 작성시간 26.06.16 살다 보면 별 사람들을 만나지요
    일일히 싸우는 것도 그렇고 재미없어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