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사람사는 이야기

죽으면 소용없는 10가지

작성자홍은아 29가족|작성시간26.06.18|조회수12 목록 댓글 4

1) 집
욕심부리지 마라.
나 죽으면 빈집이다.

2) 돈
모으기만 하지 마라.
자식 싸움만 붙인다.

3) 명예
타령하지 마라.
묘지명 아무도 안 읽는다.

4) 체면
차리지 마라.
내 장례식장에 몇 명 안 온다.

5) 남
눈치 보지 마라.
죽으면 다 잊는다.

6) 미워하지 마라.
원수도 죽으면 흙으로 돌아간다.

7) 명품 자랑마라.
화장터 불길 속에선 다 젯더미다.

8) 남과 비교하지 마라.
관 뚜껑 덮으면 다 똑같다.

9) 자식 자랑마라
치매 오면 내 이름도 잊는다.

10) 집착하지 마라.
우린 잠시 소풍 온 거다.
''빈손으로 왔다 빈손으로 간다 그게 인생이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권영의 작가 | 작성시간 26.06.18 일본엔 천연온천이 노상에 있다면
    우리나란 오늘 자연 노상사우나입니다
    그러니까 노년기 사람들은 외출하지 마세요
  • 작성자홍은아 29가족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8 욕심 내지 않으면 덜 덥겠지요
  • 작성자김충실 2기 | 작성시간 26.06.19 다 소용 없습니다. 1만년, 100만년, 1억 년 후...
    네안데르탈인. 호모사피엔스...우리들 조상..
    누가 기억이나 합니까? 인류학자들이나 ...
  • 작성자송장출16 | 작성시간 26.06.19 지당한 글입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