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어느정도? 어느 정도? 중 맞는 띄어쓰기는?
------------------------------------------------------------------------
답변: ‘어느 정도’처럼 띄어 쓰는 것이 맞습니다. “작업 기간은 어느 정도로 걸릴까요?”처럼 씁니다.
분량이나 한도를 나타내는 ‘정도’는 명사로서 ‘그 정도, 심한 정도’와 같이 앞말과 항상 띄어서 쓰고 ‘그정도(X)’, ‘심한정도(X)’처럼 붙여 쓰지 않습니다.
그럼 “이정도였어?”일까요. “이 정도였어?”일까요? ‘정도’는 명사이므로 “이 정도였어?”처럼 띄어 써야겠지요?
== 출처: 연세대학교 언어정보연구원 2019-02-02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