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제가 은열공파27대손으로 알고있거든요.
저희 아버지께서는 제가 28대라고 하셨는데.
할머니께서는 저희 할아버지께서 25대 셨으니까 27대라고 하셨어요.
그래서 그러는데,, 항렬표에도 25대의 돌림자도 안나와 있고요..
저희 할아버지께서는 강종만 이셨습니다.
하지만 돌림은 태자 돌림이시래요. (한자를 몰라요..)
돌아가셔서 몇대인지 물어 볼 길은 할머니와, 아버지이신데.
정확하게 알고 싶어서요.
저희 아버지께서는 강영식(植)이시고
저는 강혜진이라고, 돌림자 안썼습니다. 熙자로 알고 있는데..
좀 알려주세요.
또 저는 진주강씨는 파가 5개만 있는줄 알았는데.
항렬표에 은열공파 하고
밀직공파/학사공파/호부사파/진사공파/사평공파
이런게 써있던데. 이건 뭐죠??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관심유 작성시간 04.02.24 반갑습니다. 泰(태)자는 은열공 25세, 植(식)자는 26세, 熙(희)자는 27세입니다. 진주강씨 상계에는 은열공파, 관서공파, 소감공파, 박사공파가 있고, 금천강씨에 인헌공(휘 감찬)파가 있습니다. 금천강씨도 진주강씨와 같은 뿌리입니다. 은열공파는 은열공 6세에서 다시 분파되어 밀직공파, 첨사공파, 학사공파,
-
작성자관심유 작성시간 04.02.24 호부사공파, 사평공파, 진사공파로 분류됩니다. 이 6개파에서 각기 아드님들의 숫자대로 또 파가 분파됩니다. 예를 들어 아드님이 두 분이면 다시 2개파로, 세 분이면 3개파로, 이렇게 계속 아랫대로 내려오면서 분파되기 때문에 굉장이 많은 파가 존재하게 됩니다.
-
작성자마법사트윈냥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04.02.24 아 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