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용진이는 버들초등학교 사물놀이패 ‘푸른 아이들’의 상쇠다. 도내 민속 경연대회에서 1등을 하고 학교에서 공연하기로 했는데, 하필이면 같은 날 힙합 스타 박마르의 게릴라 콘서트가 열린다. 친구들도 모두 힙합 공연을 보러 간다고 하고, 남몰래 좋아하던 예린이 마저 사물놀이 대신 박마르의 콘서트에 가려 한다는 걸 알게 된다. 낙심한 용진이와 친구들은 박마르를 만나 콘서트 날짜를 바꿔 달라고 부탁해 보지만 거절당한다. 위기에 빠진 용진이와 사물놀이패 ‘푸른 아이들’은 과연 여름 내내 준비한 공연을 무사히 선보일 수 있을까? 전통 사물놀이와 현대 대중음악의 대표 격인 힙합의 대결에서 승자는 과연 누구일까?
목차
1. 천재 래퍼 박마르
2. 박마르가 온다
3. 초대한 애들이 안 온대
4. 박마르를 찾아서
5. 예린이 너마저
6. 수상한 후드티 청년
7. 그리운 청음 선생님
8. 먼 길 돌아와 이제야 후회하네
9. 네 개의 심장 소리
10. 아빠의 눈물
11. 손때 묻은 장구채
12. 가자, 세계로!
작가의 말
저자 및 역자소개
김도식 (지은이)
서울에서 나고 자라 초, 중, 고, 대학을 다녔습니다. 직장 생활 중 작가의 꿈을 이루기 위해 다시 대학에서 문예 창작을 공부하고, 2019년 MBC 창작동화 대상과 밀크티 창작동화 대상을 수상하며 본격적으로 동화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방송통신대 대학원에서 문예 창작 콘텐츠를 배우고 있습니다. 재미있는 가운데 울림이 있는 이야기를 들려주기 위해 오늘도 열심히 쓰고 있습니다.
김남희 (그림)
애니메이션을 공부하고 아이들을 가르치며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얼쑤, 힙합!』은 우리 전통을 사랑하는 마음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이야기입니다. 신나는 우리 장단과 힙합의 리듬이 함께 어우러지는 모습을 상상하며 즐겁게 그렸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방구방구 탐정단』이 있습니다.
사물놀이, 힙합의 랩을 만나다.
대한민국 대중음악계는 힙합과 아이돌이 강세다. 상대적으로 아이들에게 사물놀이를 비롯한 국악은 외면당하는 게 현실이다. 『얼쑤, 힙합!』은 같은 스승 밑에서 다른 길을 걸어가는 두 제자, 힙합 스타 박마르와 꽹과리 연주자 용진이의 대결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유쾌하고 감동적인 이야기이다. 동서양 음악의 화합과 전통과 현대 문화의 조화를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그려내고 있다.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김도식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4.03.08 넵. 교수님, 첫 책입니다. ^^
-
작성자정혜원 작성시간 24.03.08 축하드립니다. 세계로 향한 웅장한 기운이 느껴집니다. 짝짝짝 ~
-
답댓글 작성자김도식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4.03.08 가자! 세계로~~~ 감사합니다!
-
작성자시리우스 김환철 작성시간 24.03.16 완전 대박감~~~출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얼쑤~~~
-
답댓글 작성자김도식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4.04.13 얼쑤~ 감사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