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es24.com/Product/Goods/139752318
카드뉴스로 보는 책
1/4
다음 이미지 배너
책소개
해마다 12월이 되면 거리는 알록달록한 조명과 장식으로 몸단장을 합니다. 밝게 빛나는 길 위에서 사람들은 환한 얼굴로 누군가와 걷고 이야기를 나누고 웃음 짓습니다. 매일 지나던 곳도 크리스마스 장식이 달려 있으면 나도 모르게 눈길을 주게 되지요. 별것 아닌 듯해도 우리 마음을 따뜻하게 채워 주는 것들이 있습니다.
책고래마을 신간 그림책 《성탄 나무》는 한 지역 아동 센터 아이들에게 행복을 선물한 소나무에 관한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색색으로 아름다운 꽃을 피우는 다른 나무들 사이에서 풀이 죽어 있던 작은 소나무가 우연히 식물원을 찾아온 지역 아동 센터 선생님의 눈에 띄고 크리스마스트리가 되어 새로운 삶을 살아가게 되지요. 남들과 비교하며 상처를 받았던 소나무는 비로소 자신만의 가치를 깨닫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어울려 살아가는 세상에서 다른 사람들의 형편이나 처지에 관심을 갖지 않을 수는 없습니다. 자연스럽게 내가 가진 것을 남들과 견주어 보게 되지요. 스스로 안도하고 만족하는 사람도 있지만 때때로 어떤 사람은 자신의 모자란 면에 실망하고 좌절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현재의 내 모습이나 처한 상황이 전부는 아니랍니다. 작은 소나무에게 만남과 기회가 찾아왔던 것처럼, 아이들에게 웃음과 희망을 주었던 것처럼 말이에요.
《성탄 나무》는 작고 볼품없던 소나무가 세상을 따뜻하고 환하게 밝혀 가는 과정을 통해 삶과 가치를 돌아보게 하는 그림책입니다. 또 행복의 기준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게 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