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단계: 감정표출단계]
종이에 그림을 그리면서 스트레스와 답답함이 조금 해소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자유롭게 그리면서 평소 말로 표현하지 못했던 감정을 나타낼 수 있었습니다.
[2단계: 감정해체단계]
그린 것을 찢는 과정에서 쌓여 있던 부정적인 감정을 해소하는 것 같았습니다. 종이가 여러 조각으로 나뉘는 모습을 보며 복잡했던 생각과 감정도 함께 정리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3단계: 재구성·재경험·재인식 단계]
작업 제목: 행복이 가득한 집
집은 제가 편안함과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힘들거나 지칠 때 돌아와서 안정을 찾을 수 있기 때문에 가장 행복한 공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