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미술치료상담]감정공간만들기(한국미술치료상담학회)

작성자박민지/동서대|작성시간26.06.16|조회수12 목록 댓글 0

[1단계: 감정표출단계]

감정을 종이 한 장에 그릴 때마다 내 마음대로 표출한 덕분에 내 감정이 어떤지 느낄 수 있었는데 먼저 파란색 종이에서는 현재 내 우울 , 불안이 많이 표출 되었고 이 감정을 표출하고 나서 그린 노란 종이는 내 불안과 우울을 표출한 덕분에 좀 가라앉은 것을 느낄 수 있었다

 

[2단계: 감정해체단계]

 

찢은 종이조각사진게시 및 작업에서 느껴지는 내용 기록

내가 모아놓은 감정들을 찢으면 찢을 수록 묵힌 감정들이 조금씩 풀린 기분이 들었다 이러한 과정에서 현재 내 감정은 많이 꼬여있는 우울과 불안들이 섞인 좋지 않은 감정들이 뒤섞여있는 상태로 이 해체 과정을 진행하면서 내 감정이 조금씩 풀렸다

[3단계: 재구성/재경험/재인식 단계]

나만의 작은 바다 섬 (제목)

이 곳이 행복한 공간인 이유는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은 들어오지 못 한다는 점과 나의 분신이 위치한 곳이 가장 행복한 느낌이 드는 이유는 파란 바다 위에 설치된 땅이 하나의 집이 되어주고 있기 때문이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