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일반 게시판

* 잠실 민주화 운동의 특징* (3회 참여 후 취재기임)

작성자辰泉(具滋文)|작성시간26.06.08|조회수28 목록 댓글 0

*잠실 민주화 운동의 특징*
(3회 참여 후 취재 기임)

1. 주최세력이 없고 특별히 무대도 없다.

2. 외치는 구호는 단 한 가지로"재선거"이다.
'부정선거'등 구호는 외치지 않는다.

3. 영세대(10~30)가 90%이다.(유모차 세대 다수 포함)

4. 동원된 세력이 아닌
자발적 참여자들이다.

5. 자원봉사자가 넘친다.(생수, 음료수, 간식등 무료제공)

6. 성조기 휴대 반대하고 태극기만 환영한다.
"태극기", "재선거" 글자를 즉석에서 도화지에 그려준다.

7. 순번제로 밤을 새운다.

8. 오늘이 D+5일째인데
갈수록 참여인원이 늘어난다.

9. 지하철역에서 5~7분 거리로 접근성이 용이하다.(지하철)
5호선 올림픽공원역,
8호선 몽촌토성역,
9호선 한성백제역,
올림픽공원역.

10. 장소가 아주 넓다.
(올림픽공원 내 핸드볼경기장)

11. 집회신고를 별도로 하지 않아도 된다.

12. 그들의 각오는 "재선거"가 될 때까지 한다고 한다.

13. 공중파 3사및 종편 4사, 레거시
언론이 보도를 시작했다.
(유튜브 방송이 넘친다)

14. 소위 극우세력이 아닌 중도파의 참여도가 매우 높다.

15. 각대학(학생회)의 참여가 늘어나고 있다.

16. 주야장천 "재선거"만 외치다가 누군가 애국가를 선창 하면 다 같이 따라 부른다.

16. 제2의 4.19가 될 가능성이 보인다.

17. 시간제한이 없으니 24시간 참여가 가능하다.

*.하나님은 대한민국을 버리지 않았음을 현장에서 느끼면서 코끝이 찡해온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